신흥 ‘SID Tour Seminar in 부산’ 성황
상태바
신흥 ‘SID Tour Seminar in 부산’ 성황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3.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명품 심포지엄 ‘부산’ 상륙…강연장·전시장 반응 모두 뜨거워

 

㈜신흥의 대한민국 대표 명품 심포지엄 ‘SID(Shinhung Implant Dentistry)’의 올해 첫 전국 투어 세미나 ‘SID Tour Seminar in 부산’이 지난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SID Tour Seminar’는 2010년 첫 선을 보인 이후 4회의 개최를 통해 완성도와 흥행 모두에 있어 연속해서 대성공을 거두며 국내 최고 권위의 학술행사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한 ‘SID'에 대한 전국 순회 세미나로, 각 지역 임상의들이 보다 편리하게 SID 심포지엄을 참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SID Tour Seminar’에 대한 각 지역 개원가의 관심은 기대 이상으로 지난 광주에 이어 이번 부산에서도 영남지역의 많은 임상의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SID’의 명성을 성공적으로 이어나감으로써, 부산·영남 지역 개원의들의 수준 높은 강연에 대한 수요를 다시 한 번 재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SID Tour Seminar in 부산’에서는 ‘SID’에서 높은 인기를 얻었던 목동부부치과 성무경 원장과 카이노스치과 함병도 원장의 검증된 강연에 더불어 부산대치과병원 김용덕 교수와 허중보 교수를 특별 초청해 ‘SID in 부산’ 만의 새로운 강의를 구성했다

4명의 명 연자는 각각 임플란트 즉시 부하시 실패를 줄이는 보철적 접근법, 합병증을 방지하는 Flap & suture 디자인, 비스포스포네이트 악골괴사(BRONJ)를 비롯한 임플란트 관련 합병증 진단과 처치, Prosthetic complication의 예방과 대책에 대해 강의했으며, 성무경 원장의 SIS Sinus Kit를 이용한 crestal approach 성공률을 확실히 높이는 방법에 대한 특별강연도 있었다.

먼저 첫 강의를 맡은 허중보 교수는 임플란트 조기 부하의 과학적 근거와 골생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점점 더 빠른 치료를 원하는 술자와 환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증례별 조기부하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했으며, 특히 조기 부하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보철적 치료계획에 대해 완전 무치악, 부분 무치악 각 각에 있어서의 세심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함병도 원장은 성공적인 Flap & suture 디자인을 주제로,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임상에서 놓치지 쉬운, 그러나 반드시 지켜줘야 하는 Flap 테크닉에 대한 오랜 임상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 많은 임상의들이 자신의 술식을 한번씩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했다.

 
김용덕 교수의 강연에서는 최근 임플란트 진료의 주요 합병증으로 대두되고 있는 비스포스포네이트 제제와 관련된 악골괴사(BRONJ) 에 관한 학계의 최근 연구 결과를 중심으로 임상가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과 치료 프로토콜이 구체적으로 언급됐다.

최근 골다공증 치료제를 장기 복용하는 환자들에 대한 임플란트 치료가 임상가에서 주의시되고 있는 상황에서 개원가에서 임플란트 진료시 반드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실제적인 대응 방법과 함께 전달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마지막 강의는 성무경 원장이 맡아 오랜 시간 동안 임상에서 환자들을 접하면서 경험했던 임플란트 식립 및 수복 시 유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complication 사례들을 소개하고, 이를 해결한 실제 증례들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여러 보철 시술 방법들을 상세히 소개함으로써 진정한 complication 해결사로서의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성무경 원장은 본 강연에 앞서 ‘SIS Sinus Kit를 이용한 crestal approach 성공률 확실히 높이기’란 타이틀로 별도의 강연을 한 차례 더 진행키도 했다.

 
많은 임상의들이 고민해 왔던 Sinus membrane을 tearing 없이 안전하게 거상시키면서도 빠르게 골이식을 수행할 수 있는 노하우를 SIS Sinus kit를 이용해 확실히 해결하는 방법을 역설해 개원의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또한 ‘SID Tour Seminar’는 알찬 강의뿐 아니라 다양한 ‘덴탈비타민’ 이벤트로 가득한 풍성하고 다채로운 치과기자재 전시장에 대한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았다.

강연에 이어 ‘SIS Sinus Kit’, ‘SIS 임플란트 시스템’ 핸즈온 부스 및 Peri-implantitis 관련 장비 및 제품 부스 등을 비롯해서,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임플란트 모터 내장형 프리미엄 체어 ‘Taurus G2i’ 상담 부스에 많은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올해 초 런칭해 구치부 필링 시스템의 혁명이라 불리며 개원가에서 많은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는 ‘SonicFill’ 핸즈온 부스에 대한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소닉 에너지를 이용해 레이어링 없이 단 한번에 5mm의 와동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 시작부터 폴리싱까지 3분 이내로 내로 완료할 수 있는 전혀 새로운 구치부 필링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고자 하는 관람객의 발길이 끝도 없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치과계 학술 및 전시 행사에 활력을 불어 넣는 필수 코스로 자리잡은 ‘덴탈비타민’과 조인해, 총 12종의 덴탈비타민 쿠폰(DV Coupon)을 제공하는 등 각 부스별 알찬 사은품 및 샘플을 아낌없이 증정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SID 2014’는 오는 8월 24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