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덴탈, 전국 투어 세미나 Start!
상태바
샤인덴탈, 전국 투어 세미나 Start!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5.07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 Seminar in 광주 개최부터…-‘보철 고수에게 듣는 책에 없는 궁금한 이야기’ 계속 돼

 

샤인덴탈이 지난 8차례 진행된 ‘샤인덴탈 학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축적해온 탄탄한 학술 컨텐츠를 바탕으로 전국 투어 세미나를 시작한다.

‘샤인덴탈 학술대회’는 매년 임상 트렌드를 새롭게 업데이트하는 양질의 학술 강연과 풍성하고 다양한 치과기자재 전시회를 통해, 한 해를 새롭게 설계하는 치과계 연초의 연례 행사로 확실히 자리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또한 ‘샤인덴탈 학술대회’는 목동부부치과 성무경 원장을 위원장으로 한 총 6명의 학술위원회 회의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 개원의가 가장 궁금해하는 개원가의 실제적 임상문제만을 토픽으로 엄선하고, 이를 개원의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한 실질적 임상 강연을 짜임새 있게 구성하는 등 탄탄한 학술 프로그램이 가장 큰 차별화 요소이자 최대 경쟁력이다.

이는 샤인덴탈 학술위원이 현재 개원가 최일선에서 임상의 전 과정을 두루 진료하는 개원의로만 구성돼 있어, 일반 개원의들의 눈높이에서 진료 현장에서 벌어지는 조그만 애로사항까지 포함한 개원가의 실질적인 임상고민을 더 깊게 들어볼 수 있다는 분석이다.

샤인덴탈은 이러한 ‘샤인덴탈 학술대회’만의 탄탄한 학술 컨텐츠를 상대적으로 학술강연 참여의 기회가 적은 지방 개원의들에게도 보다 쉽고 편하게 경험하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샤인덴탈 Seminar in 광주’란 타이틀을 내걸고 첫 번째 전국 투어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7일 밝혔다.

 
오는 3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이번 ‘샤인덴탈 Seminar in 광주’에서는 지난 서울 학술대회에서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보철고수에게 듣는 책에 없는 궁금한 이야기’란 컨셉으로 진행되는 ‘통합토론’을 메인 강연으로 구성했다.

‘보철고수에게 듣는 책에 없는 궁금한 이야기’는 책에서는 좀처럼 접할 수 없었던 평소의 임상 궁금증들만을 속속들이 파헤쳐 보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보철 고수들로부터 들어보는 시간이었다.

지대치 형성, 인상채득, Cementation 과정 중 누구에게도 물어보지 못했던 임상보철에 대한 시시콜콜한 의문들을 끄집어내 각각 80분간 진행되는 강연과 토론을 통해 속 시원하게 풀어내 보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보철물, 오늘 setting 하겠습니다~!’란 타이틀을 내걸고 분당서울대병원 이양진 교수가 ‘Contact & 내면 조정’을, 가야치과병원 주대원 원장이 ‘교합 & Bite’를 주제로 각 각 40분씩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진행되는 ‘통합토론’에서는 성무경 원장의 사회로 이양진 교수, 주대원 원장과 함께 생생한 토론방식을 통해 누구에게 묻기도 애매하고, 기존 학회의 강연에서는 좀처럼 다뤄지지 않았지만 보철물 시적 과정에서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 봤던 사소한 의문들을 함께 공유하고 함께 해결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 ‘샤인덴탈 Seminar in 광주’에서는 ‘지르코니아 수복시 고려사항’에 대한 성무경 원장의 특별 강연도 준비돼 있다.

임상적용 Guide-line이 별로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치부 지르코니아 수복에 대해 지대치 형성, Contact 및 교합 조정 기구와 시술 시 주의사항, Polishing 기구, 강도에 따른 대합치 영향, Cement 선택 및 합착 등 임상에서의 고려 사항에 대해 빠짐없이 살펴볼 계획이다.

등록은 샤인덴탈 홈페이지(www.shinedental.com)에서 온라인 등록하면 되며, 덴탈비타민 회원의 경우 할인된 금액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 문의는 02)774-450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