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어 장착형 전기모터 ‘ELEC’ 큰 호응
상태바
체어 장착형 전기모터 ‘ELEC’ 큰 호응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5.1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croNX, SIDEX 2014서 성공적 론칭…체험 원장 모두 ‘강력한 토크·적은 소음’ 칭찬

 

 
마이크로 전기모터 전문 생산 기업 (주)마이크로엔엑스에서 출시한 체어 장착형 전기모터 'ELEC(일렉)'이 이번 SIDEX 2014에서 실시한 데모 체험 행사에서 강력한 토크와 적은 소음으로 치과의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며, 국내 치과시장 진입에 성공적인 첫발을 내딛었다.

부스에서 전기모터 'ELEC'을 직접 체험한 치과의사들 모두가 입을 모아 얘기한 체험 소감은 바로 ‘강력한 토크와 힘’이었다. 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데모 부스에는 실제 지르코니아 보철물도 놓여져 있었다.

지르코니아 삭제를 위한 전용 버 없이, 일반 다이아몬드 버로 해당 보철물을 삭제하는데도 아무런 스트레스 없이 편안한 삭제가 되는 것을 직접 체험한 방문객들은 감탄사를 아끼지 않을 정도였다.

한달여 전부터 ‘ELEC'을 사용 중인 김정수 원장은 “저속으로 높은 토크를 이용해 마진 부위 다듬을 때 하이스피드 핸드피스에 비해 보다 정밀하고 안정적인 프렙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또한 데모 체험을 통해 처음 ‘ELEC'을 접해보고 구매 계약을 한 용인예치과 김인수 원장은 “하이스피드와 로우스피드 핸드피스를 아우르는 높은 활용성을 지닌 것 같다”며 “강력한 토크로 보철물 제거할 때 체어 타임을 줄일 수 있게 돼 개원의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된다”고 체험소감을 밝혔다.

실제 유럽 등의 의료선진국에는 유니트 체어에 장착되는 핸드피스가 에어 터빈 방식의 하이스피드 1개, 전기모터 2개가 장착돼 전기모터가 높은 활용도를 보이고 있으나, 아직 국내에는 전기모터의 활용도가 높지 않은 편이다.

(주)마이크로엔엑스 하태선 이사는 “우리 ELEC 전기모터에 1:5 증속 앵글을 장착하게 되면 200,000rpm이 지원돼 하이스피드를 대체할 수 있으며, 보다 안정적이고 높은 토크로 체어타임을 줄이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며 “또 에어를 사용하지 않아 소음이 적고 내부 부속품도 내구성이 더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마이크로엔엑스 측은 이번 SIDEX의 성공적인 론칭을 기념해 ‘ELEC'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15만원 가격 할인 혜택과 더불어 고급 핀셋 10개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감사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키로 했다.

문의는 염현철 본부장(031-348-7548, 010-9822-2938)에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