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경영 위기의 시대! 미래 전략 논한다
상태바
치과경영 위기의 시대! 미래 전략 논한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5.1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료관리학회, 31일 춘계학술대회…치과감염관리 지침서 개발·임플란트 주위염 최신 치료법 제시도

 

▲ 신호성 회장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회장 신호성 이하 학회)가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지하 1·2강의실에서 2014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치과감염관리협회, 대한치과감염학회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총 3개의 주요 세션이 진행된다.

먼저 제1강의실에서는 ‘치과감염관리 지침서 개발’과 ‘임플란트 주의염의 최신 치료법’에 대한 교육강좌가 진행된다.

치과감염관리 지침서 개발 교육강좌에서는 서울대 김각균 교수가 ‘미생물 관리’, 단국대 유명숙 교수가 ‘수관 및 표면관리’, 분당서울대 류은하 교수가 ‘멸균관리’, 원주세브란스병원 유세희 교수가 ‘보호장구 및 세탁물 관리’에 대한 지침을 설명한다.

임플란트 주위염의 최신 치료법 교육강좌에서는 이대 임치원 김진우 교수가 ‘임플란트 주위염의 최신 치료법에 관한 고찰'을, 김남윤치과 김남윤 원장이 ’Device를 이용한 임플란트 주위염의 최신 치료법‘을, 원광대 권경환 교수가 ’조직공학재료를 이용한 임플란트 주위염의 최신 치료법‘을 소개한다.

제2강의실에서는 ‘치과경영, 위기의 시대에 미래 전략을 논하다’를 주제로 한 심포지움이 마련돼 4개의 강연과 패널토의가 진행된다.

리빙스톤치과 박상섭 원장이 ‘위기, 위험한 기회’를, 내이치과 옥용주 원장이 ‘치과원장의 동기부여를 통한 차별화 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UIC시카고치과 이정우 원장이 ‘직원의 동기부여를 통한 차별화 전략’을, 팀메이트치과 정기춘 원장이 ‘플로우 환자관리 시대의 종말, 스톡환자 관리의 시대 도래’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패널토의에서는 윤홍철 원장의 사회로 사과나무치과 김혜성 원장, 원데이치과 김진환 원장 깔리아덴치과 김상성 원장이 참여해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4점과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보수교육 2점이 주어지며, 사전등록은 오는 30일까지이다.

사전등록비는 치과의사 6만원, 치과위생사 3만원(대한치과감연관리협회 회원은 2만원), 학생 1만원이며, 등록문의는 063-850-651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