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계 결국 ‘의료민영화 저지 총파업 돌입’
상태바
노동계 결국 ‘의료민영화 저지 총파업 돌입’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4.07.0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7일부터 전국 순회…“범국민적 의료민영화 반대 투쟁 이어갈 것”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위원장 유지현 이하 보건의료노조)는 지난달 24일 1차 경고파업을 마무리 하고 오는 22일부터 2차 총파업에 돌입한다.

앞서 보건의료노조는 지난달 30일 전국 중집‧지부장‧전임자 연석회의에서 오는 22일 2차 총파업총력투쟁에 돌입하기로 결의했다.

이어 오는 7일 중앙투본회의 및 확대 중앙상황실회의를 통해 2차 총파업에 대한 세부논의를 진행하며, 오는 9일과 16일에는 각각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앞에서 ‘의료민영화 저지! 공공의료기관 가짜 정상화 대책 폐기’ 결의대회와 장관 면담을 통해 정부의 답변을 촉구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7일부터 파업전날인 21일까지 ‘2차 산별총파업 조직을 위한 전국 현장순회’를 진행 할 예정이며, 이 기간 동안 집중순회, 지역본부 지부장‧전임자 연석회의, 결의대회, 지역본부별 캠페인 개최 등 현장 조합원을 비롯한 범국민적인 의료민영화 목소리를 모아낸다는 구상이다.

보건의료노조 관계자는 “국민의 70%가 박근혜 정부의 의료민영화 정책에 반대하고 있다”며 “의료민영화‧영리화저지와의료공공성강화를위한범국민운동본부, 노동시민단체, 보건의료직능단체, 정당 등과 함께 의료민영화 반대 투쟁을 범국민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22일 열리는 총 파업에는 보건의료노조를 비롯한 민주노총 산하 16개 연맹 조합원이 서울시청 광장에서 ‘민영화, 연금개악, 비정규직 확산, 최저임금-통상임금 왜곡, 노조탄압 등 박근혜 정부의 반노동정책 폐기’를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가 될 예정이다.

한편, 보건의료노조는 지난 1일 대정부·대국회 요구안에서 ▲의료민영화 정책을 전면 폐기 ▲영리자회사 설립 허용 가이드라인 폐기 ▲수익 목적의 부대사업 확대 의료법 시행규칙 개정안 철회 ▲정부의 일방적인 의료민영화 강행 중단 ▲의료공공성 강화정책 전면 추진 ▲진주의료원 재개원을 발표했다.

또한 발표안에서 ▲국민건강 증진과 보건의료제도 개선을 위한 범국민적 협의체 구성 ▲요양병원 참사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의료기관 특별조사 실시 ▲환자안전법과 보건의료인력법 제정 ▲국회내 보건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특별위원회 설치 ▲의료민영화 방지법 통과 ▲국회의 사회적 대화기구 구성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