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치과학의 이론과 적용 배워 봐요”
상태바
“예방치과학의 이론과 적용 배워 봐요”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4.10.2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치 정책연구회, 내달 5일‧19일 공간더하기 강남점서 예방치과학의 실질적 적용 관련 강연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구강보건정책연구회(회장 김용진 이하 정책연구회) 임상강좌가 내달 5일과 19일 오후 8시 공간더하기 강남점에서 열린다.

‘치과치료의 기본, 실전 임상예방치료의 모든 것!’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임상강좌는 ▲임상예방치과, 그것이 알고싶다! ▲관리(care)를 중심으로 하는 치과시스템 만들기로 2강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연자로 나선 덴탈스파치과 김아현 원장은 “예방치과학에 대해 이론으로만 접해본 치과의사‧치위생사들이 많다”면서 “실제 환자를 진료할 때 예방치과학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려주고 싶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진료시 질환을 개별항목 행위로 보는게 아니라 환자의 상태 등 전체 흐름을 보고 적절한 항목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며 “즉, 통합적인 눈을 가지고 진료하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환자들의 불편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임상강좌에는 정책연구회 회원을 비롯한 치과의사‧치과위생사‧스탭 등 누구나 참석가능하며 수강료는 치과의사 5만원, 치과위생사 및 스탭은 2만 5천원이며, 건치회원 치의의 경우 4만원, 건치회원 치과위생사 등 스탭은 2만원이다.

등록 및 문의는 건치 서경지부 사무국(02-588-6922, 694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