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점심 직후 칫솔질 ‘35%대’ 저조
상태바
아동·청소년 점심 직후 칫솔질 ‘35%대’ 저조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11.1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구강건강 생활실천 분위기 조성 위해 ‘칫솔질 CM송’ 보급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건강생활실천팀(팀장 조은별 이하 개발원)은 우리나라 국민의 구강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칫솔질 습관형성을 위한 구강건강 생활실천 라디오 CM송인 『칫솔질해쏭』을 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개발원 관계자는 “아동·청소년의 점심 직후 칫솔질 실천율은 평균 35%대로 낮은 수준”이라며 “구강건강관리는 가장 기본적인 칫솔질 습관에서부터 시작한다는 인식 강화가 필요해 CM송을 제작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CM송의 주요 테마는 식사 후 입냄새, 칫솔질하고 우정 지키자는 내용으로 학령기 아동이 주요 타켓이다. 학령기 아동의 경우 유치가 탈락되면서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임을 고려했을 때, 건강한 칫솔질 습관 형성을 위한 중요한 발달과정이므로 타켓을 학령기로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개발원 관계자는 “칫솔질을 표현하기 위해 ‘쓱쓱싹싹 푸카푸카‘라는 의태어를 사용했다”면서 “칫솔질을 올바른 방법에 맞게 아래위 방향으로 치아 결을 따라 칫솔질 했을 때 나는 소리를 가사에 넣은 것”이라며 제작 의도를 강조했다.

한편, 개발원은 MBC FM 12:10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11월 한 달 간 라디오 광고를 송출키로 했으며, CM송의 확산을 위해 지자체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다음달 첫째 주에는 서울메트로 역사 내 게시판을 통해 칫솔질 CM송 연계 포스터를 게시할 예정이며, 개발원 홈페이지에서도 다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