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올해 마지막 보수교육 실시
상태바
치위협, 올해 마지막 보수교육 실시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4.11.2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6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사이버 보충보수교육…보건의료‧교양 등 50여개 강의로 최댜 8점 이수 가능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가 2014년도 보수교육 미이수자에 대한 구제책으로 협회 치위생교육원 사이트(www.kdhaedu.or.kr)에서 ‘사이버 보충보수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올해 마지막 보수교육 이수 기회로 마련돼 회원들의 참여가 집중될 예정이다.

이에 오늘(26일)부터 다음달 22일 자정까지(수강신청/결제 기준) 열리는 사이버 보충보수교육에서는 연간 이수해야 할 치과위생사 의무 보수교육 평점인 최대 8점까지 이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연수위원회는 이번 사이버 보충보수교육에서 치과위생사로서 현장 실무 자질을 높이고 업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50여 개 주제 강연을 마련했으며, 크게 ‘치위생·보건의료’, ‘교양’으로 세션을 구분해 귀추가 주목된다.

우선 ‘치위생·보건의료’-치위생 세션에서는 치위협이 7월과 9월 개최한 종합학술대회에서 인기를 모은 학술강연을 포함한 총 18개 강의가 구성됐다. 종합학술대회 보수교육 이수자의 경우 동일한 강의 이수 시 중복이수로 평점인정이 불가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구체적으로는, 세계치과위생사연맹(IFDH) 마리아 골디 전 회장의 ‘Direction of International oral health for dental hygienists’(1점)을 비롯해 ▲임상에서 꼭 알아야 할 치과건강보험 팁(1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사업 추진(1점) ▲골유도 재생술을 동반한 임플란트 수복 시 치과위생사의 역할(1점) ▲공감으로부터 설득으로: 의료진-환자 간 성공적인 소통을 위한 원칙들(1점) ▲군 구강보건사업의 필요성과 보건소의 역할(1점) ▲노인요양시설의 구강건강관리와 치과위생사의 역할(1점) ▲치아줄기세포를 이용한 바이오치아(1점) ▲치과 임플란트의 치료진행과 사후관리를 위한 총체적 가이드라인(1점) ▲치과위생사와 함께 하는 입병관리 ▲맞춤형 스켈링과 건강증진(1점) ▲스케일러와 에어플로우(Hands-on 동영상)(1점)  ▲커뮤니케이션 불변의 법칙(1점) ▲A Simple Method for Sharpening Hand Instruments (실습 영상)(1점) ▲TMJ Dysfunction Manual Therapy for Dental Hygienis(1점) ▲치과영어회화(2점) ▲치과의료기관평가 감염관리(1점) ▲노인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전문가과정(1점) 등이 마련된다.

또 ‘치위생·보건의료’-보건의료 세션에서는 ▲병원 QI ▲알기 쉽게 풀어가는 의료기본과정 ▲꼭 필요한 병원감염관리 ▲원활한 의료커뮤니케이션 ▲병원CS 강사양성과정 (각 2점) 등 총 5개 강의가 이뤄진다.

아울러 ‘교양’-자기계발 세션과 -상담 세션이 마련돼 ▲세무 ▲상담 ▲프레젠테이션 ▲노무 등에 관한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보수교육 평점 인정은 되지 않지만 국제화 시대에 걸 맞는 치과위생사로서 어학실력 향상을 위한 ‘교양’-어학 세션과 ‘실전 문서 완전정복! 엑셀 2010 어드벤처’, ‘은퇴, 축배를 들다!’ 등 교양 강의가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이버 보충보수교육은 협회 홈페이지 로그인(비회원은 ‘일반인 회원가입’후 로그인)>‘사이버 광장’이동>치위생교육원사이트 접속>강의신청>신청 강의내역 결제>‘나의 학습방’에서 신청내역 및 강의별 수강기간 확인을 거쳐 수강기간 내 강의를 이수해야 한다.

각 강의마다 수강기간이 지정돼 있으며, 수강기간 내 신청한 강의를 모두 이수해야 보수교육 평점이 인정된다. 만일 수강기간이 지나 수강을 신청하는 경우, 2014년 보수교육 이수내역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기일을 엄수해야 한다.

이번 사이버 보충보수교육 강의는 선착순 마감이 아닌 신청자 모두가 수강이 가능하며, 등록비는 각 강의 별로 상이하다.

치위협 연수위원회는 “2015년 1월6일부터 일괄 시행되는 면허신고 시 2014년도 보수교육을 8시간 이상 이수한 내역이 첨부되어야 함을 유의하고, 보수교육을 필히 완료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치위협 홈페이지(www.kdha.or.kr>커뮤니티>공지사항)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