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사 교수법’ 전국 순회교육 개시
상태바
'치위생사 교수법’ 전국 순회교육 개시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5.01.2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치예방연구회 15회 창립기념일 맞아 22일 서울 강연으로 포문…서울 앵콜‧심화 과정 계획‧지방도 마감 임박

 

국민 구강건강 조력자로 활동해 온 충치예방연구회(회장 송학선)가 지난 22일 15회 창립기념일을 맞아 전국 치과위생사 대상 역량강화를 위한 순회교육을 시작해 눈길을 끈다.

이번 순회교육은 22일 서울 마포구 소재의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강의를 시작으로 부산, 전국, 광주 등 각지로 이어질 전망이다.

 
가칭)국민 구강건강을 위한 치과위생사 포럼(대표 황윤숙 이하 포럼)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총 8시간으로 구성되며, 교육자로서의 윤리와 태도 뿐만 아니라 피교육자의 특징별 교수법, 학습목표개발, 교수매체 제작 및 활용 등 폭넓은 컨텐츠를 다룰 예정이다.
 
충치예방연구회에 따르면, 서울에서 진행되는 평일 및 주말 강의 신청이 공고 5시간 만에 마감됐으며, 지방 강의 역시 마감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서울지역은 앵콜 강의와 수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심화 과정을 계획 중이며, 포럼 홈페이지(http://www.dhforum.org)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다.

서울 강의에 참가했던 한 치과위생사는 “서로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모이는 교육이라 서먹하고 어려울 줄로만 알았는데 ‘치과위생사’라는 공통 분모하나만으로도 십년지기 친구처럼 친숙해졌다”면서 “함께 이런 교육을 받을 수 있어 행복했다”고 말했다.

강의를 맡은 황윤숙 대표는 “뜻이 있는 치과위생사가 모인 곳이라면 전국 어디서든지 찾아가 교수법 강의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