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치협대상 학술상 김경욱 교수 선정
상태바
2015 치협대상 학술상 김경욱 교수 선정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5.03.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신재의 원장…11회 연속치의학상 대상 김경남 교수

 

다음달 25일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수상하는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최남섭 이하 치협) 2015 협회대상 수상자에 김경욱 전 대한치의학회장이 선정됐다.

치협은 지난 17일 2014년도 제11회 정기이사회에서 2015 협회대상 등 각종 시상 수상자를 심의·의결했다.

협회대상 학술상은 30년 이상 후학 양성을 위한 교육, 진료, 연구를 통해 많은 논문과 저서 및 신기술 개발과 학내 및 전공분야 학회의 보직을 통한 봉사활동 등으로 대학 및 치과병원 발전에 크게 기여하며 단국대학교 치과대학에서 교수직으로 재직하다 지난달 정년 퇴임한 김경욱 교수를 선정했다.

▲ 왼쪽부터 김경욱, 김진우, 신재의, 김경남, 권대근
신인학술상에는 이화여자대학교 목동병원 김진우 임상의학교원이 선정됐으며, 제4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수상자로는 신재의 전 협회사편찬위원장을 선정했다.

신재의 전 위원장은 협회사 및 치과 분과학회사 등을 출판하며 치과계의 학문적 저서를 남기고 치과의사와 역사학자로서 치과의사의 역사를 역사학의 한분과로 수준을 한단계 향상시켜 그 공헌을 인정받아 이번 치과의료봉사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치협은 제11회 대한치의학회 학술상 대상에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치과생체재료공학교실 김경남 교수를, 금상에 경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권대근 교수를 각각 수상자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