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평가인증원,·군 의료 질 향상 추진
상태바
의료평가인증원,·군 의료 질 향상 추진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5.04.2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군의무사령부와 MOU 체결…국군수도병원 등 4개 군병원 인증 획득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석승한)과 국군의무사령부(사령관 황일웅)는 지난 20일 경기 성남시 의무사령부에서 군 병원의 인증제 참여 지원과 군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증원과 의무사령부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각 기관의 기능 및 업무수행에 필요한 각종 자료와 정보를 공유·지원해 국민과 장병의 보건 향상, 선진 군 의료체계 구축, 환자안전 및 의료의 질 향상을 도모하게 된다.

 
또한 ▲군 병원의 인증 참여 지원 ▲군 병원의 환자안전 및 의료 질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연구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업무 등을 협력하게 된다.

이는 지난 9일 해군 이후 대한민국 군과는 두 번째 업무협약으료, 현재 전국의 군 병원 중 대전병원, 수도병원, 양주병원, 춘천병원 4개소가 인증을 획득한 상태이며, 인증원은 군 병원의 인증 준비를 위한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인증원 석승한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군의료체계의 선진화를 위한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과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져 군 병원의 환자안전보장체계 구축 및 의료의 질 향상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적극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군 의료의 질적 수준이 제고되고 의료기관의 인증제 참여 확산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