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장애의 진단과 치료법 들으세요!
상태바
턱관절 장애의 진단과 치료법 들으세요!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5.04.2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오는 30일 일반인 위한 공개 건강강좌…구강내과 이정윤 교수 연자

 

▲ 이정윤 교수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류인철)은 오는 30일 낮 12시 병원 지하 1강의실에서 ‘턱관절장애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공개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실생활 속에서 입을 벌리거나 다물 때 또는 턱을 좌우로 움직일 때 귀 앞의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는 것을 경험할 때가 있다. 턱관절장애는 귀 앞부분의 턱관절에 장애가 생긴 것으로 입을 벌리거나 다물 때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거나 턱을 움직일 때 통증이 나타난다.

턱관절 장애가 심각하면 입이 벌어지지 않거나 다물어지지 않을 수 있고, 음식을 섭취하는 데에도 큰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입을 벌리거나 다물 때, 턱을 전후좌우로 움직일 때, 또는 음식을 씹을 때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는 사람은 전체 인구 3명 내지 4명 중에 한 명 꼴로 나타난다.

그러나 두경부 동통을 포함해서 입을 크게 벌릴 수 없거나 다물 수 없는 경우 등과 같이 턱관절장애로 치료를 받아야 할 사람은 전체인구의 5~7% 정도로 보고되고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병원 구강내과 이정윤 교수와 함께 턱관절 장애의 진단과 치료라는 주제로 턱관절 장애의 원인과 치료,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문의는 02-2072-311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