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50주년 학술대회 ‘마감 임박’
상태바
치위협 50주년 학술대회 ‘마감 임박’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5.06.2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년 기념 개회식‧역사관‧시민참여프로그램 등 부대행사 즐비…메르스 안전지대 만들기 총력전도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 이하 치위협)가 오는 7월 11일과 12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 치위생학 교육 50년 기념 종합학술대회’를 앞두고 사전등록 건수만 5천명에 달하면서 등록기간을 7월 1일까지 연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학술강연 등 전시·학술프로그램은 물론 한국 치위생학 교육의 지난 50년을 살필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기대를 모으는 상황.

특히 첫날 열리는 개회식은 ‘한국 치위생학 50년’ 역사를 표현하는 샌드아트와 치위생 교육 1호 원로들의 인터뷰 등 치위생학 50년 기념행사의 의미를 담아 성대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이에 따라 개회식 참가자들에게는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한국 치위생 교육 50년 역사를 기리기 위해 마련될 역사관을 비롯해  ‘사랑의 기부 바자회’, ‘포토에세이 공모전’, ‘사회봉사 상담부스’ 등이 부대행사로 마련될 예정이며, 전문 캘리그라피 작가의 ‘치과위생사 이름 찾아주기’ 명함제작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행사도 기대를 모은다. 또 치위협은 치위생학 교육 50년을 맞아 행사장 주변에서 치과위생사를 홍보하는 시민참여프로그램도 운영할 방침이다.

전시장 역시 메이저 치과업체들의 최신 치과기자재 및 구강위생용품에 대한 특판 프로모션으로 기대를 모을 전망이다.

아울러 치위생학과 관련된 내용을 한자리서 만나볼 수 있는 포스터 발표 전시와 테이블클리닉, 구강보건교육매체 전시 등도 이어진다.

보수교육 8점 원데이 완성!…7천 등록 예상

한편, 치위협은 지난 3일 공식 한국 치위생학 교육 50년 기념 학술대회 홈페이지(www.kdha50.or.kr)를 오픈하고 온라인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치위협에 따르면, 23일 기준, 사전등록인원만 총 4,8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으며, 사전등록 하루 만에 등록인원이 2,000명을 돌파해 역대 최단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치위협 관계자는 “메르스 여파로 약간은 주춤하긴 했지만 행사가 임박해 사전 등록을 하는 사람이 많은 점을 감안하면 7천명은 무난히 넘을 전망”이라며 “교수와 학생, 업체 관계자 등 참석을 고려하면 실제 참가자 수는 훨씬 많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치위협은 메르스로 인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치과위생사들이 안심하고 행사에 참가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치위협은 “행사장소인 서울 코엑스에서 특별방역을 지속하고 있으며, 센터 내 의심환자 발생 시 조치 매뉴얼을 확립하고 메르스 핫라인을 구성해 국제규모 행사도 차질 없도록 만전을 다하고 있다”며 “협회도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에 따라 공중보건 및 응급상황 대응방안을 수립하고 조치해 안전한 행사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면 사전등록제로 이뤄지는 이번 행사의 사전등록 절차는 간단하다. 협회 홈페이지(www.kdha.or.kr)에 접속해 로그인 후 상단의 안내배너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절차를 그대로 따르면 사전 등록이 완료된다. 문의사항은 사무국(02-2236-0914, kdha@kdha.or.kr)을 통해 도움을 받으면 된다.

아래는 이번 행사에서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 일정이다.

<한국 치위생학 교육 50년 기념 역사관>
● 일정 : 7월 11일 ~ 12일
● 제막식 : 7월 11일 오전 10시 45분
● 장소 :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 앞 로비
● 시대별 포스터, 교과서, 교육커리큘럼, 구강위생용품 등 실물 전시
● 한국치위생학교육50년사 책자 전시 및 기금 약정서 접수

<KDHEX 운영>
● 일정 : 7월 11일 ~ 12일
● 개막식 : 7월 11일 10시 30분  
● 장소 : 코엑스 1층 로비, 101, 102
● 치과기자재 및 구강위생용품 전시 판매 - 신흥, 오스템, 필립스, 올인원바이오, (주)상아이크린, 조광덴탈, (주)KOD, (주)베리콤, (주) 이피덴트, 샤인덴탈, 에스엘덴탈 등

<사회봉사단 부스 운영 “행복한 나눔, 따뜻한 동행”>
● 일정: 7월 11일 ~ 12일
● 장소: 1층 로비 or KDHEX 장소
● 사회봉사단체가 참여해 치과위생사 재능기부 활동 독려
● 참여단체- (주)제니트(아동대상 무료치과진료), 기운차림(어려운 이웃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식사제공), 치과의료선교회(선교 및 치과의료), 스마일재단(장앤인들의 구강건강 증진 목적) 이레구강건강생활연구소, 충치예방연구회 등 예정

<치과위생사 이름찾기 캠페인 “항상 곁에 있는 구강건강지킴이 000치과위생사”>
● 일정: 7월 11일 ~ 12일 오후
● 장소: 전시부스 내
● 치과위생사 명함(명패)을 제작해 구강보건교육 혹은 상담에 사용
● 디자인된 치과위생사 명함(명패)에 신청자의 이름을 캘리그라피 작가가 적어주는 이벤트

<치과위생사 대국민 홍보>
● 일정: 7월 11일(토) 오후 2시~
● 장소: 코엑스 주변
● 학생명예기자와 함께 치과위생사홍보
● 시민 참여를 유도하여 대국민 홍보 진행
● 다트게임
● 투호게임
● 하이디아 캐릭터와 함께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 하이디아 캐릭터와 치아캐릭터 판박이
● 선물 이벤트

<포토에세이 “순간포착! 우리는 치과위생사!”>
● 일정: 7월 11일 ~ 12일
● 장소: 3층 D2홀 앞

<사랑의 기부경매(미정) “ 쉿! 나의 기부를 알리지 말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