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보호자를 위한 구강교육 실시
상태바
장애인‧보호자를 위한 구강교육 실시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5.08.2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재단, 구강건강 교육에 나서…이닦기 체험‧진료과정 체험 등 프로그램 ‘풍성’
▲ 장애인‧보호자 구강건강 교육 With Smile 교육 참가자 일동

스마일재단(이사장 나성식)이 지난 18일 ‘장애인‧보호자 구강건강 교육: With Smile(이하 With Smile)’을 진행했다. 본 행사는 GKL사회공헌재단이 후원했으며 대한장애인치과학회, 더스마일치과병원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구강건강 교육은 40여 명의 교육생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일재단 나성식 원장, 더스마일치과의원 이긍호 센터장, 서울대학교 스페셜클리닉 장주혜 교수,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소아치과 이효설 교수, 이레구강건강생활연구소 최은영 소장이 초빙돼 교육의 질을 한층 높였다는 후문이다.

진행된 세부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 바른 이 닦기 패디랩 ▲ N2O 웃음가스 체험 ▲ 맞춤칫솔 만들기 등 장애인 치과진료와 관련된 내용이 진행돼 장애인 보호자 및 장애인 관련 시설 종사자들이 장애인 구강진료 과정을 숙지하도록 했다.

With smile 교육에 참석한 장애인 시설 종사자는 “이번 교육으로 지금 담당 중인 장애인 이용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며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체계적으로 배우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스마일재단 나성식 이사장은 “장애인 보호자분들이 열성을 다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보호자들이 장애인의 구강관리 지킴이가 되어주기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스마일재단은 앞으로도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방침이다. 교육 관련 문의는 스마일재단(02-757-2835)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