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연구회는 '임플란트 전문가 생산 공장'
상태바
보스턴연구회는 '임플란트 전문가 생산 공장'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5.08.29 0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 실습과정에 인기 Up…28일 3기 수료식

열정적인 연자진, 체계적인 실습과정 등으로 임플란트를 배우고자 하는 개원의들에게 갈수록 인기를 더 해가고 있는 보스턴임플란트연구회(회장 허영구 이하 보스톤 연구회) 'Basic&Advanced Course'가 3기 정규과정을 마치고, 4기 과정에 돌입했다.

보스톤 연구회는 지난 28일 지난 5개월간의 3기 Advanced Course 수료식을 개최했다.

참가자 26명 전원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과정에서는 실습과 허영구 회장의 마지막 강연이 진행됐으며, 수료증 수여 및 기념 촬영 등이 이어졌다.

애초 보스톤 연구회는 Basic 과정과 Advanced 과정 각각 1팀씩(26명) Course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참가자가 몰려 Advanced 과정을 2팀으로 나뉘어 진행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다음달 10일부터 시작될 4기 Course도 접수자가 대거 몰려, 주최측은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대해 허영구 회장은 "저명한 외국 연자 뿐만 아니라 보스톤 치대 보철과 출신들이 함께 열정적으로 코스에 임해 수강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또한 "다른 과정과는 달리 체계적으로 실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것도 선호하는 이유인 것 같다"고 밝혔다.

보스톤 연구회는 지난 2003년 보스톤 치대 출신들이 주축이 돼 설립됐으며, 현재 35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매년 2차례 진행되는 'Basic&Advanced Course'는 1달에 1번 5시간씩 5개월간 총 10회 50시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허영구 회장과 이달호 총무이사를 비롯, 김명래 고문, 조인호 고문, 보스턴 치대 Zhimon Jacobson 임플란트과장, 독일임플란트학회 Ady Palti 회장 등 총 11명으로 강사진이 수준높은 강연을 펼치고 있다.

한편, 보스턴 연구회는 내년 2월 19일 제이콥슨 등 해외 저명 연자들을 대거 초청해 제1회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ina 2011-06-18 08:44:00
Ppl like you get all the brains. I just get to say thanks for he anwser.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