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학술대회 인기강연 다시 듣는다
상태바
샤인학술대회 인기강연 다시 듣는다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5.12.0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일영 교수 ‘명강연 다시듣기’ 초청강연…근관치료 통증호소에 다른 상황 별 대처법 제시
▲ 정일영 교수

정일영(연세대학교 치과병원 보존과) 교수가 오는 2월 14일 서울 COEX에서 열릴 제10회 샤인학술대회에서 ‘명강연 다시듣기’ 연자로 초청돼 근관치료 강연을 펼친다.

명강연 다시듣기 행사는 역대 샤인학술대회 강연 중 다시 듣고 싶은 강연을 청중들이 직접 투표해 선정하는 코너다. 지난 9월 진행된 덴탈비타민에서 진행된 투표 이벤트 결과 정일영 교수의 강연이 선정된 것.

정 교수는 지난 제8회 샤인학술대회에서 ‘근관치료 후 왜 아픈 걸까요?“라는 주제로 근관치료 환자의 통증 원인 별 대처법을 공유해 호평을 받았다. 참석자 눈높이에 따라 학술테마 및 강연 내용의 깊이를 맞춘 것이 호평 요인으로 분석된다.

이번 앵콜 강연에서는 지난 강연내용에 덧붙여 새로운 임상 케이스나 리서치 등이 업데이트되어 보다 유용한 강연이 될 예정이다.

정 교수는 “강연은 듣는 이의 입자에서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항상 청중을 배려해 간략하면서도 명확하게 강연 내용을 제시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로 자신의 강연 철학을 밝혔다.

이번 다시듣기 강연에서 정일영 교수의 강연이 청중과 소통하는 명 강연의 진면목을 다시 한 번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강연은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에서 오는 21일부터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덴탈비타민 회원은 할인된 가격으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문의전화: 02-774-4503,2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