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구강스캐너 PLANSCAN ‘인기’
상태바
덴티스, 구강스캐너 PLANSCAN ‘인기’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01.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LANMECA 사의 구강스캐너 ‘PLANSCAN'…3D 프린터‧밀링머신 연동된 토탈솔루션으로 주목
▲PLANSCAN

(주)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가 도입한 PLANMECA 사의 구강스캐너 ‘PLANSCAN'이 ZENITH 3D 프린터와 밀링머신 ZENITH MILL-ZR과 연동된 토탈 솔루션으로 개원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치계 전반에 걸쳐 3D 기술이 각광받는 추세에 따라, PLANSCAN이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것. PLANSCAN는 CAD/CAM 시스템과 연동되는 풀 오픈 타입 구강스캐너로, 동일 제품군 대비 높은 성능으로 평가받고 있다.

먼저 PLANSCAN 활용 시 450mm의 세밀한 파장의 블루레이저를 리얼타임으로 스캔하는 것이 가능하다. LED 타입의 스캐너와 비교 시 마진 구현율이 보다 정확하며, 풀 아치 스캔을 왜곡 없이 할 수 있다.

또한, 캡쳐방식 스캔이 아닌 비디오 방식 스캔으로 실시간 스캔을 하는 것은 물론, 해당 스캔파일을 썬더볼트 전송방식을 통해 초당 10GB로 보낼 수 있다.

제품 성능뿐만 아니라 사용성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 하다. 파우더 도포 없이 바로 스캔이 가능하며, 다양한 팁 사이즈로 좁은 구강에서도 정밀 스캔이 가능하며, 그중 소형 팁은 여성이나 소아 환자의 구강 촬영 시 효과적이다.

(주)덴티스 관계자는 “최근 첨단 디지털 클리닉을 완성하고 싶어 하는 치과들이 많아지면서 3D 관련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많다”며 “최근 출시한 ZENITH 3D 프린터와 PLANSCAN, ZENITH MILL-ZR와 디자인 소프트웨어까지 더한 토탈 시스템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밝혔다.

한편, 덴티스는 토탈 시스템에 대한 고객 수요에 맞춰 독자개발한 3D 프린팅 기술과 ‘Simple Guide'를 접목한 가이드 시스템을 함께 제공하는 등 제조부터 판매, A/S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