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아시아임플란트학회를 미리본다④
상태바
제1회 아시아임플란트학회를 미리본다④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5.10.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치료에 있어 2차적 안정성 획득을 위한 Bond Osseointegration 획득의 중요성

연제 : 임플란트 치료에 있어 2차적 안정성 획득을 위한 Bond Osseointegration 획득의 중요성
연자 : Dr. Hendra Hidayat

임플란트 치료의 목표는 상호간의 bond osseointegration 획득이라 할 수 있다.

이는 기능적인 임플란트 수복에서 수명에 영향을 미치며 모든 형태의 교합력을 지탱할 수 있도록 해준다.

Bond Osseointegration은 여러 복합적인 요소에 영향을 받는데, 특히 ▲생체 친화성 재료 ▲surgical technique ▲bone의 anatomy, volume과 contour ▲임플란트의 디자인과 크기 ▲임플란트와 주변골에 전달되는 교합력의 생역학적인 측면에 기인한다.

치유단계는 초기에 imflammatory 반응으로 시작해 wound cleaning, healing 과정으로 진행된다.

임플란트가 식립된 후에는 초기 고정성이 얻어져야 하며, bone과 implant 사이에서 순수한 mechanical 하게 얻어져야 한다. 치유단계의 마지막 단계는 이차 안정성처럼 생물학적인 과정이다.

이번 논의에서는 bone Osseointegration 의 획득으로 가는 골 치유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