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꿔요~"
상태바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꿔요~"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6.03.0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노인 50여 명 초청 구강건강 증진위한 힐링까페 운영…칫솔질 점검 및 구강관리 교육 진행
▲
▲ 대한치과위생사협회가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을 맞아 동대문구 지역 어르신 50여 명을 초청,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힐링까페를 운영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 이하 치위협)가 지난 3일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한 힐링카페를 운영했다.

치위협은 서울 동대문구 치과위생사회관에서 (사)대한노인회 동대문구지회 소속 노인 50여 명을 초청,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치과위생사와 함께 하는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신명나는 치아건강 교실’을 주제로 집체 교육, 치면착색제를 이용한 칫솔질 상태 점검, 일대일 개인 구강관리 교육, 입 체조 교육, 불소도포, 개별 상담 등 다양한 구강건강관리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특히 치과위생사들이 직접 전문가 칫솔질을 시행하고, 틀니 사용과 관리, 구강건조증과 잇몸병 예방 등 노인 맞춤형 구강관리법을 전달해 참가한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노인들은 교육에 집중하며 평소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며 “참 좋다. 널리 알려야 할 좋은 교육”이라며 높은 관심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치위협 안세연 기획홍보이사는 “어르신들의 문의사항이 많아 평소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정보를 습득할 창구가 부족하다는 점을 알 수 있었고, 많이 안타까웠다”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우리 치과위생사들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대웅제약과 (주)호치에서 후원했으며, 치위협 정재연 부회장과 안세연 기획홍보이사, 서울특별시치과위생사회 유은미 부회장과 장효숙 공보이사, 정민숙·박소연 회원 등이 참여했다.

치위협은 오는 6월 2일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을 맞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엄마와 함께하는 구강보건교육을 주제로 힐링카페를 운영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