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진 원장 저서 대학교재 채택
상태바
김영진 원장 저서 대학교재 채택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5.10.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처방총람』, 경북 치대 이어 대전보건대도

프레야치과 김영진 원장의 저서 『치과처방총람·Medication&Chemicals in DentistryⅡ』(도서출판 의치학사)이 작년 경북 치대 교재로 채택된 이래 올해에도 대전보건대 치위생과 교재로 채택돼 화제가 되고 있다.

개원의가 쓴 저서가 대학교재로 채택되는 사례는 극히 이례적으로, 최근 치과에서도 의약품을 처방하는 추세가 늘어나면서 약리작용에 대한 지식을 담은 이 책이 교재로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김영진 원장은 "약화사고 예방을 위해 치과임상에서 활용하기 쉽고, 치과분야에서 필요한 약물처방에 중점을 둬 교재로 채택된 것같다"면서 "약리학에 관심이 높아진 학생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을 비롯해 각종 임상수술과 악안면 성형수술 보톨리늄 톡신의 사용 증가 등 갈수록 치과에서도 의약품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치과분야의 전문성과 시술의 난이도가 높아가면서 투약의 중요성도 커져 의약품에 관심을 가져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원장은 그동안 '건강한 치아 빛나는 지성', '치과 임플란트 길잡이' 등 여러 권의 전문 건강·의학서를 저술해 왔으며, 국민보건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국민포장을 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