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이봉사회, 교정학 전공의에 장학금
상태바
바른이봉사회, 교정학 전공의에 장학금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6.07.0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n Minxuan·Aljiawad Hussein Mustafa·박용욱 학생 3인 선정…"교정치의학 분야 발전위한 초석"
▲ (왼쪽부터) Han Minxuan, 박용욱, Aljiawad Hussein Mustafa 학생 (ⓒ 바른이봉사회 제공)

(사)바른이봉사회(회장 경희문)가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치과교정학 전공자 3인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한다고 지난달 27일 밝혔다.

이번 장학사업에는 외국인 유학생 2명과 한국인 학생 1명이 선발됐다. 경북대학교 Han Minxuan 학생, 전남대학교 Aljiawad Hussein Mustafa 학생, 연세대학교 박용욱 학생 등 3인이다.

바른이봉사회 측은 "외국인 유학생의 연구 지원은 대한민국의 국가적 위상을 높이고 차후 미래에 치과교정학을 통한 민간외교 및 학문 전파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른이봉사회는 지난해부터 내·외국인 치과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시작했으며, 지난해에는 2명의 외국인 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편, 바른이봉사회는 삼성꿈장학재단과 함께 청소년지아교정지원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바른이의 날 미소리본 캠페인'을 통해 치아교정에 대한 대국민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1년에 한번 연구 과제 공모를 통해 치과교정학 부분 학술연구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