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호 교수 등 『임상 임프란트 정복』 출간
상태바
조인호 교수 등 『임상 임프란트 정복』 출간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5.1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프란트 정복 위한 기본지식 및 고급임상기술 담아

모든 학문은 항상 발전하기 마련이며 그 자리에 머물러 있지 않는다. 기초 및 임상 치의학도 그 예외가 될 수 없으며 지금 치의학계는 치과 수복양식에 있어 큰 전환점을 맞고 있다.

이에 대한치과보철학회 조인호 회장(단국 치대 교수)을 비롯 서울 치대 이재봉 교수 등 임플란트 학문의 권위자 8명이 『임상 임프란트 정복』(명문출판사, 정가 160.000원)을 출간했다.

『임상 임프란트 정복』은 많은 국내 치과의사들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임프란트 진료에 대한 길잡이로 삼을 수 있도록 현재 일반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최신 기술들을 중심으로 저술하고 있다.

6개 분야 총 32장으로 구성돼 있는 이 책은 먼저, 최신 임프란트 치료를 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지식과 정확한 개념을 잡을 수 있도록 저술돼 있으며, 두 번째는 임프란트 수술전 진단과 치료계획에 중점을 두고 있다.

세 번째에는 임프란트의 외과적 기본 술식 부분을 논의하고 있으며, 네 번째는 임프란트 상부 보철을 성공적으로 제작하기 위해 알아야 할 여러 가지 방법들, 성공적 임프란트 시술을 위해 필수적로 알아야 할 생역학의 이론과 심미보철을 다루고 있다.

또한 다섯 번째에는 임프란트 시술의 범위를 넓힐 수 있는 여러 가지 진보된 외과적 기술 수술 술식들이 소개 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임프란트 시술 도중 예기치 못하게 발생되는 위기 상황들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과 나타날 수 있는 합병증들을 제시하고 있다.

구입 문의는 명문출판사(02-2248-758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