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디지털 시장 선도할 자신감 얻었다”
상태바
“덴티스, 디지털 시장 선도할 자신감 얻었다”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6.07.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O 인터뷰] ‘2016 Dentis Digital Dentistry Symposium’을 성황리에 마친 심기봉 대표이사

“덴티스는 치과업계 최초로 독자적인 개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만의 R&D 역량을 바탕으로 덴탈 3D 프린팅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적용범위를 더 확대할 계획이며, Simple Guide를 중심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을 단계별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이제 전세계적으로 글로벌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활동을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할 방침이다”

심기봉 대표이사

‘2016 Dentis Digital Dentistry Symposium’으로 또 한 번 저력을 과시한 (주)덴티스 심기봉 대표이사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추후 디지털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다짐했다.

심 대표는 무엇보다 이번 심포지움이 ‘심플 디지털 솔루션’이라는 덴티스의 가치를 고객에 전달하고 그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덴티스가 ‘Simple Digital Dentistry’라는 포부 아래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디지털 심포지엄이라 그 의미가 깊다. 무엇보다 350여명이라는 많은 분들이 심포지엄에 참가해주신 덕분에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많은 분들이 덴티스의 심플 디지털 솔루션에 기대와 호응을 보내왔고, 강연에 높은 만족감을 전해줘 감사할 따름이다.

디지털로의 치과환경의 변화에 따라 이번 심포지엄은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대해 고민하고 통찰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덴티스의 심플 디지털 솔루션을 소개하고 디지털 임플란트 역량을 선보일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 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덴티스가 추구하는 심플 디지털 솔루션의 가치를 전달하고 앞으로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선도하는 덴티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덴티스트리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덴티스의 심플 디지털 솔루션의 해외 진출 성과 역시 서서히 드러날 전망도 내놨다.

“덴티스도 세계적인 디지털화 기류에 합류했다. 그러나 덴티스가 기존의 디지털 덴티스트리와 개념이 다른 것은 쉽고 편안한 디지털 솔루션을 근간으로 한다는 점이다. 어려운 듯 하지만 기본개념과 프로토콜, 시스템이 쉽고 그래서 고급자든 초급자든 쉽게 적용하고 비등하게 수준 높은 결과물을 완성하도록 지원한다는 점이 심플 디지털 솔루션의 특징이자 강점이다.

이에 대한 해외 반응 역시 국내에서의 호응 그 이상이다. 덴티스 디지털 시스템의 주역인 Simple Guide는 개발자인 Dr. Amr 박사와 함께 GDIA(Global Dental Implant Academy)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임상연구와 학술강연이 진행되고 있으며, 글로벌 유저층이 두꺼워지고 있다. 더불어 자연스럽게 Simple Guide와 연계한 3D 프린팅 기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ZENITH를 활용한 가이드와 임플란트 케이스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적용범위에 따라 ZENITH에 대한 다양한 임상 케이스와 활용사례가 많이 수집되고 있어 성과로 제시할 수 있다.

Simple Guide와 ZENITH는 최근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지 교육세미나와 월드 심포지엄에서 주요 강연 아이템으로 다뤄지고, 디지털 임플란트 강연에 있어 다양한 임상이 보고되고 있다. 관련된 강의에 대한 글로벌 유저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꾸준하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덴티스가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장을 선두하고 동네치과 전체에 솔루션을 보급화 하기 위해서는 관련 지원 서비스도 아낌없이 투자하겠다는 방침이다.

“우선 토탈 시스템 보완에 주력할 계획이다. 플래닝 및 디자인부터 모델 제작, 최종보철 단계까지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와 장비를 비롯한 통합 솔루션을 보다 쉽고 편리한 시스템으로 단계별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덴티스의 독자 기술로 개발된 3D 프린터 ZENITH의 장비를 이미 수준을 높여 업그레이드했으며, 기존 독자개발한 모델, 가이드, 왁스업 소재 외에 신소재 개발을 통해 적용범위를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다.

가장 차별화된 서비스로는 교육과 기술 지원 계획도 빼놓을 수 없다. 장점에 비해 도입과 적응이 너무 어려운 디지털 솔루션의 특성상 교육과 적응기간이 필요하다. 이에 덴티스는 보다 쉽게 도입하고 적응기간 동안 시행착오 없이 완벽 숙달할 수 있도록 철저한 교육과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각종 매뉴얼, 사용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 기술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찾아가는 교육세미나를 전국적으로 시행 중이기도 하다.

모든 예비 디지털 유저들이 성공적으로 디지털 임상가로 입문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