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 3개월 과정 임플란트 연수회
상태바
AIC, 3개월 과정 임플란트 연수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05.1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인성 원장, 12월 10일부터 교합 특강

▲ 전인성 원장
AIC가 다음달 10일부터 내년 2월 11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총 7회 과정으로 ‘서울 AIC 임플란트 연수회’를 개최한다.

Course director 전인성 원장(서울하버드치과)이 진행할 이번 연수회는, 연수 기간 동안 실제 환자를 대상으로 한 live surgery 및 교합 특강이 실시될 예정이다. Faculty로는 박관수, 정정권, 신재명 교수(상계백병원)가 참여하며, 허민석 교수(서울대학교 치과대학)와 이동환 교수(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가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AIC는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울산 AIC 연수센터에서 course director 손동석 교수(대구가톨릭의과대학병원)가 진행하는 ‘Piezosurgery 연수회’를 실시했다.

19일은 Piezosurgery를 이용한 sinus graft, sinus lift, block bone graft, ridge expansion 등의 강의가 진행됐고, 20일에는 손동석 교수가 직접 Piezosurgery를 이용해 live surgery를 실시했다.

이 밖에도 토끼머리를 이용한 block bone harvesting sinus graft, ridge splitting 등 다양한 실습이 이루어져 연수회 참석자들은 “Piezosurgery를 이용해 연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고 쉽고 안전하게 테크닉을 구사할 수 있는 방식을 직접 체험하면서 임상지식에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한 AIC에서는 올해 마지막 Piezosurgery 연수회를 다음달 3일과 4일 양일간 서울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