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청주서 네비가이드 세미나 개최
상태바
네오, 청주서 네비가이드 세미나 개최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1.2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비가이드의 전반적 사용법 강연 및 임상실습으로 ‘호응’
▲청주 상아치과기공소에서 진행된 네오 네비가이드 세미나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김인호 이하 네오) ‘네오 네비가이드 세미나’가 지난 18일 청주시 상아치과 기공소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웰치과 김중민 원장이 ‘Surgical Guide System의 도입과 시작을 Neo와 함께!’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가이드의 전반적인 사용 방법에 대해 강연해 호응을 얻었다.

그는 Neo Navi Guide 소개를 시작으로 Workflow-Scan/Planning 임상 소개, 핸즈온 실습 순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제품을 직접 체험하는 핸즈온 시간과 다양한 질문과 토론, 노하우를 공유하는 질의응답 시간은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 참석자는 “핸즈온을 통해 직접 실습하는 시간이 있어 가이드 이해애 도움이 됐다”며 “네오 네비가이드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새로 업그레이드된 Neo NaviGuide Kit는 별도 장치 없이 모든 Drill과 Sleeve가 밀착되도록 디자인돼 있어 더욱 정확하고, Offset Design으로 Sleeve의 높이(Offset)를 조절해 치아의 간섭이나 잇몸의 높이를 고려한 플래닝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Neo NaviGuide의 Workflow는 다음과 같다.

CBCT Scan Data와 구강스캐너 또는 모델스캐너를 이용해 환자의 구강정보가 담긴 Scan Data를 네오의 가이드센터 및 지역 협력치과기공소를 보내면, 가이드센터에서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 환자의 구강상태에 맞는 임플란트 식립 계획을 세우고 이를 치과의사와 협의해 최종 결정한다. 이후 3D 프린터와 Milling Machine을 이용해 Surgical Guide 및 보철물을 제작해 치과에 배송한 후 이를 착용해 시술을 진행한다.

키트 구성품은 Tissue Punch, Bone Trimmer, Bone Profile, Handle free Stop Drills, Cortical Tap, Countersink Drill, Vertical Anchor 등으로 구성돼 있다.

NeoNavi Guide의Drilling Sequence는 첫 번째로 Vertical Anchoring Tool을 이용해 가이드를 고정하고, 두 번째로 Tissue Punch로 Soft Tissue를 제거하고 Bone Trimmer를 이용해 Crestal Bone을 삭제한다.

세 번째는 Initial Drill로 임플란트의 식립 위치에 정확히 Drilling을 하고 네 번째는 Stop Drill, Countersink Drill 및 Profile Tap Drill을 사용해 임플란트가 식립 될 공간을 확보한다.

끝으로 Implant Connector, Fixture Driver, Fixture Mount로 임플란트를 식립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