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과학회, 신입 전공의 OT 진행
상태바
치주과학회, 신입 전공의 OT 진행
  • 윤은미
  • 승인 2017.03.0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명 전원 참석…학회 홈페이지 어플 통해 전원 회원가입도

 

대한치주과학회(회장 최성호 이하 학회)는 지난 4일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1층 강의실에서 신입 전공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2017년도 치주과 신입전공의 38명 전원과 10여명의 치주학회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최성호 회장은 한국 치주학 및 치의학 발전을 위한 신입 전공의들의 첫걸음을 축하했다. 또한 허익 치주학회 수련고시위원회 위원장이 “구강건강의 선도적 역할 및 치주과학의 글로벌 리더”라는 주제로 학회의 비전과 미션을 소개했다. 이어 신승윤, 이재관 수련고시이사가 전공의 수련규정 및 온라인 전공의 수련기록부 작성 요령등에 대해 안내했으며, 김태일 편집이사가 대한치주과학회지인 Journal of Periodontal and Implant Science에 대한 과학적인 논문 작성법에 대해 설명했다. 또 대한치과의사협회 이강운 법제이사가 치주, 임플란트 치료와 관련된 의료분쟁 사례 및 대처방안에 대해 특강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전공의들은 학회 홈페이지의 스마트폰 앱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며 학회 이용방법을 익혔다.

허익 수련고시위원회 위원장은 “내년에는 좀 더 보완해 신입 치주과 전공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