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적 사고로 보철치료 성공비법 전한다"
상태바
"비판적 사고로 보철치료 성공비법 전한다"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7.04.0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철학회, 오는 15~16일 세종대서 춘계대회…교합·협진·임상 소주제로 구성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허성주 이하 보철학회)가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비판적 사고를 통한 성공하는 보철 치료'를 대주제로 한 이번 학술대회는 ▲교합의 이해를 통한 성공하는 보철 치료 ▲부분적 협진을 통한 성공하는 보철 치료 ▲오랜 임상에서 배우는 성공하는 보철 치료라는 세 가지 소주제로 구성됐다.

또 이번 학회에서도 예비 치과의사를 위한 특별 강연 및 좌담회가 있을 예정이며, '매일 만나는 임상적 고민 해결'에 대한 실전 특강이 마련돼 임상가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해외 초청연자로는 콜롬비아 치과대학의 Stephen J. Chu 교수가 초청돼 심미적인 부위의 임플란트 수복 시 고려해야 할 치주적, 수복적 견해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태국의 Somkiat Aimplee 교수가 Smile design and emotional dentistry에 대한 다양한 임상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외에도 이날 행사에는 '기수련자를 위한 치과보철 전문의 경과규정 길라잡이', '후배가 묻고 선배가 답하는 치과보철과 전공자의 길' 등 전공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별도로 마련돼 눈길을 끈다.

보철학회 허성주 회장은 "학문적, 임상적 최신 지식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토론을 통해 보철학 분야를 발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를 재충전의 기회로 삼고 많이 참석해 달라"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