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서 ‘테라폼-D’ 치조골 형성효과 입증
상태바
AO서 ‘테라폼-D’ 치조골 형성효과 입증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4.0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원셀론텍 신제품 관련 연구, AO서 리서치 포스터 발표서 ‘최고상’

세원셀론텍(대표이사 장정호)의 콜라겐 흡수성 치주조직재생 유도재인 ‘테라폼-D’를 이용한 빠른 치조골 형성효과를 입증한 전 임상 연구 성과가 세계임플란트학회((Academy of Osseointegration 이하 AO)에서 리서치 포스터 발표 부문 최고상(First Prize)를 수상했다.

컬럼비아대학 임플란트학과 학과장인 함대원 교수 연구팀은 최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2017 AO에서 ‘치주조직 재생 및 치아 임플란트의 골유착을 가속화하는 데 있어 바이오콜라겐의 효용에 관한 동물실험 연구결과’를 리서치 포스터 세션을 통해 발표했다.

참고로 ‘테라폼-D’는 세원셀론텍의 콜라겐흡수성 창상피복재인 ‘테라폼’의 치과용 제형으로, 손상된 치조골 및 잇몸 조직의 빠른 형성을 돕고 손실된 공간을 안정적으로 채워 정상 조직의 빠른 성장을 도모하는 치주조직재생 유도재다. 이는 다양한 치주질환 치료 및 지혈, 임플란트 시술 및 약화된 치조골 조직 보충 시 적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함대원 교수는 Dr. Dennis Tarnow 및 스템셀 연구실의 Dr. Chang Lee와 공동 연구를 진행했으며, 이번 연구 결과에 대해 “바이오콜라겐 제품인 ‘테라폼-D’는 자연치 발치와에서 일어나는 자연치유 과정에 비해 확연히 빠른 자연골 형성속도를 보였다”며 “비교군으로 선정된 Zimmer사의 제품인 Collagen Plug와도 동등한 결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아울러 함 교수는 “대형 뼈 이식부위의 빠른 골 형성 및 임플란트 표면에서 골유착 효과 등 세원셀론텍의 바이오콜라겐을 이용한 다음 동물실험 연구 결과도 곧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세원셀론텍 관계자는 “해당 연구 성과는 ‘테라폼-D’의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전 임상시험 자료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치과분야 임상연구를 세계적으로 선도하고 있는 컬럼비아대학 함대원 교수 연구팀과 협력 중인 ‘테라폼-D’의 미국 내 시판승인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한편, AO는 임플란트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학회로 평가 받고 있으며 이번 2017 AO에 발표된 206개 리서치 포스터 중 함대원 교수 연구팀의 연구 성과가 ‘우수성’과 ‘독창성’ 모두에서 높은 인정을 받아 최고상을 수상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