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제품 우수성 중국 심천까지 전파
상태바
오스템, 제품 우수성 중국 심천까지 전파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7.04.2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미팅 심천 성료…김용진 원장 라이브서저리 등 유익한 구성으로 눈길

 

‘OSSTEM World Meeting 2017 Shenzhen’이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중국의 혁신창업 도시 심천의 Sheraton Futian Hotel에서 개최됐다.

2008년 서울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은 오스템 월드미팅은 현재까지 총 19개국 1,100여명이 참석할 만큼 글로벌 학술행사로 성장했다.

이번 행사도 실전 임플란트 임상을 익힐 수 있을 만큼 내용이 풍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 첫 날인 6일은 이대희-김세웅 원장의 핸즈온 클래스가 주목을 받았다. 이튿날에는 조용석, 이대희, 김기성, 김세웅, Mark Kwon 원장이 진행한 핸즈온 클래스를 비롯해 AIC World Director Workshop, 오스템 월드나이트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다. 마지막 날인 9일에는 김용진, 조용석, 이수영 원장의 핸즈온 클래스가 열려 성황을 이뤘다.

사흘간 이어진 이번 핸즈온 강의에는 9개국 300여명이 참석할 정도로 호응을 얻었다. 특히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들과 실습 교보재를 활용한 핸즈온은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리셉션 행사인 오스템 월드나이트에도 19개국 650여명이 참석해, 중국 전통 공연인 사자춤과 수묵화 춤, 변검, 소림무술 공연이 이어졌다.

오스템 월드미팅의 상징으로 불리는 라이브서저리도 한단계 진화했다. 김용진 원장이 한국에서 ‘One Guide’를 이용한 임플란트 시술을 라이브로 중국 행사장으로 중계했으며, 김기성, 이대희, 이수영, 조용석 원장이 패널로 참여해 다양한 분석을 덧붙였다.

심포지움은 라이브서저리와 함께 총 4개 세션 8개 강의로 구성됐다. 캐나다 연자인 Dr. Mark Kwon은 첫 연자로 나서 Clinical Considerations and Retrospective Analysis of Immediate Anterior Implant Placement를 주제로 강연을 열었다. 이어 Dr. Zhou Lei(중국)는 Immediate Loading of Implants in Fully Edentulous Jaw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두 번째 세션은 Dr. Fadi N Barrak(영국)이 Success with OSSTEM Implant를 주제로 첫 강의를 맡았다. Dr. Takeo Kanayama(일본)는 ‘New strategy for bone regeneration by using Platelet Rich Fibrin and OSSTEM Implant’를, Dr. Jone Kim(미국)이 ‘Predictable Treatment Option for Narrow Alveolar Rodge’를 주제로 강의를 맡았다.

이어 세 번째 세션에서는 이상돈 원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김기성 원장은 첫 연자로 나서 ‘New OSSTEM Digital Fuided Surgery System: OneGuide™ System’을 주제로 내실있는 강의를 펼쳤다.

마지막 세션은 Dr. Marco Tallarico(이탈리아)가 ‘Decade of Guided Surgery! Why Guided Surgery?’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조용석 원장도 마지막 연자로 나서 ‘Results of live surgeries during the past 10 years’를 주제로 케이스를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오스템 제품들이 전시된 전시장과 각국에서 접수된 포스터 24편이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유니트체어 K3에 대한 관심이 컸던 것으로 전해졌다.

오스템 최규옥 회장은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모든 연자와 좌장분들, 그리고 세계 19개국에서 먼 길 마다하지 않고 찾아와 주신 1,100여명 고객들에게 감사하다”며 “오스템 월드미팅이 세계적인 학술행사로 자리 잡은 만큼 인류 구강건강을 지키고, 치과분야 발전을 위해 보다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2018년 오스템 월드미팅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