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전건치, 나만의 노하우 회원과 나눠요
상태바
광전건치, 나만의 노하우 회원과 나눠요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5.18 15: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릴레이 임상 세미나 개최…감염‧크라운수복‧구강외과‧경영 등 다양한 주제 다뤄
▲광전건치 임상사업부, 세 번째 릴레이 임상 세미나

회원이 연자로 나서 자신의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미나가 펼쳐졌다.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광주‧전남지부(공동대표 양민철 주동옥 이하 광전건치) 임상사업부는 상반기 릴레이 임상세미나를 개회했다.

임상사업부는 지난 10일 광전건치 사무실에서 세 번째 임상강연으로 한결치과 오현 원장을 초청 ‘성공적인 싱글크라운 수복을 위한 원칙’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오현 원장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스터디 그룹 BDPG의 Main instructor로 싱글 크라운 수복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노하우를 공유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임상사업부 임진열 부장은 “프렙, 인상, 바이트 채득, 마운팅, 교합 조정 등 일상의 진료에서 참가자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강연이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광전건치 임상사업부는 회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임상 세미나를 기획하고, 지난 3월 21일 정성국치과 김영옥 원장의 ‘우리치과 감염관리 어떻게 하나’ 강연을 시작으로, 지난 4월 18일에는 두 번째 임상강연으로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정승곤 교수의 ‘개원의를 위한 구강외과 FAQ’를 진행했다.

아울러 오는 30일에는 네 번째 임상강연으로 대덕치과 박병기 원장의 ‘성공하는 치과경영’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내달 13일에는 상반기 마지막 강연으로 김동준치과 김동준 원장의 ‘레진 치료의 최신 경향’ 강연이 마련돼 있다.

임진열 부장은 “릴레이 임상강연은 건치 회원이 주축이 돼 서로의 지혜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임상세미나를 준비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광전건치 임상사업부는 2017년 하반기에는 공중보건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한 기초임상강좌를 구상, 5회에 걸쳐 진행할 방침이다.

▲광전건치 임상사업부, 릴레이 임상 세미나
▲첫 번째 릴레이 임상 세미나 연자로 나선 김영옥 회원
▲세미나 후 진행된 뒤풀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성표 2017-06-15 16:29:47
박병기원장인데 오타났음.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