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증 치료의 A to Z 다룬다
상태바
수면무호흡증 치료의 A to Z 다룬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9.1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수면학회 10월 15일 서울대치과병원서 연수회 개최…수면의학·구강내장치·코골기 치료법 강연

대한치과수면학회(회장 김연중 이하 치과수면학회)가 내달 15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연수회를 개최한다.

'치과수면학회 교수들에게 배우는 수면무호흡 기초와 구강내장치'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연수회에서는, 최근 급증하는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이갈이 등 수면장애에 대한 치과치료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단 방침이다.

강연으로는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구강내과 임현대 교수가 '잠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경북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구강내과 정재광 교수가 '수면무호흡증은 왜 생기나요?'를 주제로 강연을 시작한다.

이어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구강내과 박지운 교수가 '수면무호흡증은 어떻게 진단하나요?'를 주제로,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구강내과 김혜경 교수가 '수면무호습증 치료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를 주제로, 경희대학교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 강수경 교수가 '수면무호흡증에 사용되는 구강내장치의 소개'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구강내과 정진우 교수가 '구강내장치는 어떤 기전으로 수면무호흡증을 개선시키나요?'를 주제로, 전남대학교치과병원 구강내과 임영관 교수가 '구강내장치 장착시 부작용을 어떻게 조절하나요?'를 주제로 구강내장치 치료에 대한 전반을 다룰 ㅇ정이다.

또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치과교정과 차정열 교수가 '교정과에서 수면무호흡 환자의 진단 및 협력 치료 방법'을 주제로, 경희대학교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 구강악안면외과 권용대 교수가 '수면무호흡의 수술과 구강악안면외과의 역할'을 주제로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다각적 접근과 치료 내용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강연 후에는 모든 연자들이 참석자를 대상으로 1:1 구강내장치 치료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연중 회장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수면의학에 대한 지식과 정보 제공은 물론 구강내장치를 통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 치료법을 알리기 위해 우수한 강사진 선외는 물론 임상실습과정을 포함한 연수회를 마련했다"며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치과에서의 수면장애 진료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치과수면학회 측은 연수회 등록자에 한해 본인의 장치를 제작해 실습할 기회를 제공하며, 연수회 Certificate, 바이트채득 Gauge를 증정하며, 구강내 장치 제작 할인쿠폰, 턱관절 물리치료 인증기관 교육참가확인증 등 특전을 마련했다.

사전등록은 오는 23일까지며, 등록비는 회원 40만 원 비회원 60만 원이다. 관련 문의는 유선전화(02-2072-3811)나 이메일(ankara01@snu.ac.kr)로 하면 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