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치적 절제술에서 재생적 접근 근거 마련
상태바
근치적 절제술에서 재생적 접근 근거 마련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9.29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치대 권용대 교수팀, Journal of Bone and Mineral Research에 논문 출판
권용대 교수

경희대학교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 (학장 박영국 이하 경희치대) 난치성턱뼈질환센터 권용대 교수팀은 최근 Journal of Bone and Mineral Research(IF=6.284)에 MRONJ환자 치료의 재생적 접근을 위한 Teriparatide와 BMP-2의 사용에 대한 논문을 출판했다.

이번 연구는 노년층 환자에서 MRONJ가 발생했을 때의 재생치료가 어려웠던 임상적 난제를 풀 수 있는 바탕이 되는 연구로 Teriparatide를 단기간 사용한 그룹에서 골재생이 유의하게 증가하였음을 3차원 영상 분석을 통해 밝히는데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연구를 통해 MRONJ로 많은 환자들이 근치적 절제술에서 재생적 접근을 시도해 볼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고, 권용대 교수팀은 전했다.

권용대 교수는 “특히, Journal of Bone and Mineral Research는 미국 골대사학회 (ASBMR)의 공식 기관지로 골대사 관련 임상의 및 연구자들이 가장 많이 신뢰하는 학술지”라며 “MRONJ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이 다소 강했던 유명 학술지에 논문을 출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그간 함께 연구에 참여한 내분비내과 교수님을 비롯한 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