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장애인 특위' 재구성 시급
상태바
국회 '장애인 특위' 재구성 시급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04.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애자 의원, '장애인특위구성 결의안' 여야 의원 공동발의 요청

 

▲ 현애자 의원
민주노동당 현애자 의원이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지난 11일 '장애인특위구성 결의안 공동발의 요청서'를 여야 의원 전원에게 전달, 국회 장애인 특별위원회를 시급하게 재구성할 것을 촉구했다.

국회는 작년 5월 3일 여야 20명의 의원으로 장애인특별위원회를 구성한 후, 두 차례 공청회를 개최한 바 있지만, 장애인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서 한 건도 채택하지 못한 채 시한종료로 지난 해 말 해산된 상태다.

장애인 차별 금지법 등 제정 등 중요 현안을 처리하기 위해서라도 2005년 12월 31일까지로 정해진 시한을 연장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이 있었지만, 정기 국회가 끝나기 전에 활동기한 연장 결의안을 처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현애자 의원은 결의안 공동발의에 동의하는 의원들과 함께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에 맞춰 '국회 장애인특별위원회 구성을 촉구하는 공동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다.

현 의원은 "매년 장애인의 날이면 정치권에서도 여러 가지 행사를 하지만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는 것이 문제"라고 지적하고 "장애인교육지원법 제정, 활동보조인 서비스 제도화 등 장애인 당사자의 요구에 국회 차원에서 부응하기 위해서는 여야를 떠나 장애인 특위를 재구성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