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기구 사용법' 책 한 권에
상태바
'치과기구 사용법' 책 한 권에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04.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위생사 위한 'A Pocket guide' 나와

 

치과위생사가 임상에서 응용되는 치료방법에 대해 능률적으로 협조하기 위해서는 임상에 사용되는 수많은 기구를 이해하고 암기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한다.

수많은 기구들에 대한 간단한 해설과 실제 임상에서 진료 중 참고할 수 있는 도해식 책자가 없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많은 자료들이 제공되고는 있으나, 이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표준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교제는 없는 상황이다.

이에 대구보건대 김영선 교수 등 6명의 치위생과 교수들이 Linda R. Bartolomucci Boyd 교수의 책을 번역해 『Dental Instruments A Pocket Guide』(대한나래출판사, 정가 25,000원)를 출간했다.

지난달 15일 출간된 이 신간은 한눈에 정교하게 치과기구들을 식별하고 사용방법을 숙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간은 아이콘 스타일로 상하로 나누어 상단에는 기구의 사진과 일러스트를, 하단에는 기구명과 기구의 기능 및 주요 특징들을 설명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장에서 그 장이 다루고 있는 많은 기구들을 포함하는 기본도구의 예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근관치료, 교정치료, 치주치료, 구강외과치료 등과 같은 특정 진료에 사용되는 기구별로 구성돼 있고, 기구명과 기능, 특징 등 3개 범주를 각 기구에 일관되게 사용해 설명하고 있다.

구입문의는 대한나래출판사(02-922-0840, dhpub@chol.com)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