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학술대회, 오는 18일 사전등록 개시
상태바
샤인학술대회, 오는 18일 사전등록 개시
  • 윤은미
  • 승인 2017.12.1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도·소아치과·약물까지 학술 폭 넓어져…현미경 엔도 핸즈온서 재료 제공도

 

올해로 12회를 맞는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가 오는 18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치과계 대표 학술 행사로 자리한 샤인학술대회는 매년 치과임상 지식과 경험 공유하기 위한 강연과 풍부해진 혜택으로 2018년 첫 학술의 장을 연다.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는 내년 2월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COEX 컨퍼런스룸 3-4층, E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는 성무경 원장(목동부부치과)을 위원장으로, 김석훈 원장(김석훈 치과), 손윤희 원장(손윤희 치과), 최정원 원장(서울본 치과), 김동환 원장(서울복음치과), 홍재현 원장(의정부 연세이예쁜치과), 장근영 원장(서울하이안치과 광진점), 강승복 원장(관악이안치과), 김하영 원장(서울바른이치과 교정과치과의원), 김하영 원장(우리들치과), 김종근 원장(그레이스 치과)까지 총 11명의 학술위원이 제반사항 준비에 참여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토요일 치과의사를 위한 오전, 오후 강의를 시작으로, 일요일에는 치과의사와 진료스탭을 위한 각 Session이 마련돼 관심을 모은다. 기존과 같이 엔도, 교정, 보철 등 많은 참가자가 궁금해하는 주제를 다루되 소아치과, 약물, 방사선 등 새로운 주제가 추가돼 다채로운 학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요일에는 교정 치료, screw 식립 등과 관련한 교정 강의와 통합토론 시간이 진행 예정이다. 이 외에도 치과 질환이나 사랑니 발치, 약물처방에 대한 이야기, 소아치과, Qraypen을 활용한 구강 건강 진단법 등도 다뤄진다. 특히 토요일 Session에서는 이승준 원장의 엔도 강의가 진행되는데 이 강의는 별도 신청을 받아 진행될 예정이며, 엔도 강의 등록자는 샤인학술대회 토요일 전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된다. 현미경을 이용한 실습이 진행되는 엔도 강의에서는 수강자 전원에 실습 핸드파일과 Ni-Ti FILE이 제공된다.

일요일에는 지난해 ‘샤인-덴트포토 학술상’ 수상자인 조상호 원장이 전치부 레진 충전과 관련된 테크닉을 전수할 예정이며, Denture Relining과 직접, 간접 수복을 주제로 한 강의와 통합토론이 진행된다.

또 Cracked tooth와 관련된 엔도 강의, 약물 강의, Qray 진단 방법과 예방치료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다룰 뿐만 아니라, Panorama와 관련된 방사선 강의도 준비됐다. 이외에도 Zirconia, Glass Ceramic과 관련된 심미보철 강의와 소아치과, 구취치료와 관련된 강의가 진행된다. 소아치과 진료 강의는 소아 인접면 우식의 진단과 국소마취, 유치 신경치료 등 전방위적인 소아치과 진료를 다뤄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했다. 진료 스탭을 위한 Session에서는 ‘치과에서 자주 듣는 질문들, 자신 있게 답하기’와 같은 Q&A시간, 레진 관련 내용의 강의뿐 아니라 여행과 관련된 교양강연이 진행된다.

한편 강연장 밖에서는 치과 기자재 전시회인 ‘DV World’가 열려 다양한 신제품과 인기 제품을 접할 수 있으며 샤인학술대회 전시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벤트와 특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 는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Tel. 02-6366-2020(덴탈세미나) / 080-811-2201(덴탈비타민)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