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관리치약 ‘엑소덴’ 개원가서 ‘인기’
상태바
잇몸관리치약 ‘엑소덴’ 개원가서 ‘인기’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8.02.0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온 제조‧네오바이오텍 판매…벤토나이트 성분의 ‘분말치약’‧잇몸관리에 효과적
엑소덴 치약

(주)라이프온이 제조하고 (주)네오바이오텍이 판매하는 잇몸관리치약 엑소덴은 치과에서 처방 및 판매하는 전문 덴탈케어 제품으로 ▲분말치약 ▲액상치약 ▲나노칫솔로 구성돼 있으며, 치약은 파라벤, MIT 등 유해 논란 성분이 제거된 천연 성분으로 제조되어 기존 치약 대비 탁월한 효과를 지녔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관계자는 “잇몸 건강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엑소덴 치약은 치과 치료 후 환자 스스로 손쉽고 안전하게 잇몸을 관리할 수 있어 예방 치과에 관심 있는 치과를 중심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엑소덴 치약의 특징으로 ‘분말치약’이란 점을 짚으면서 특히 치약 주 성분인 벤토나이트라는 천연 광물질에 대해 강조했다.

그는 “벤토나이트는 원적외선을 방출해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개선하고 구강 내 상처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면서 “분말 가루의 입자가 물에 희석되면서 치태와 니코틴을 흡수해 치아 마모 없이도 이물질 제거에 탁월하여 잇몸 질환, 입 냄새, 구내염 관리 및 구강 세균 감소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엑소덴 치약

또 관계자는 “엑소덴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임상시험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 FDA에 등록되어 안정성을 검증 받았다”라며 “MIT/CMIT 등 각종 유해성 논란 성분을 모두 배제해 임산부, 아이들까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엑소덴은 잇몸 염증과 출혈에 효과가 있다는 점이 대한치주과학회지 논문에 기재됐으며, 대한민국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 제조 허가 1호와 2호를 취득해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는 “실제로 치주질환 예방치과에서는 잇몸 치료 혹은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환자들에게 치과 진료뿐만 아니라 환자 스스로도 가정에서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잇몸을 관리할 수 있도록 잇몸관리치약 엑소덴을 추천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런 치과들은 환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엑소덴 치약 (왼쪽) 잇몸 치약 (오른쪽) 시린이 치약

생소한 분말 치약이지만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칫솔에 치약을 묻힌 후 분말 치약을 그 위에 찍어주고 평소와 동일하게 칫솔질을 하면 된다. 다만 잇몸이 약한 환자들의 경우 엑소덴 분말을 혀에 묻혀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 한 후 입안을 헹구면 된다.

엑소덴을 도입한 한 치과 관계자는 “손쉬운 사용과 치료 후 건강한 잇몸 유지에 큰 효과를 느낀 많은 환자들이 재 구매를 위해 치과를 다시 찾고 있다”며 “이를 통해 환자 리콜 주기도 조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구매 등 제품 관련 문의는 1577-2885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