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외과학회, 리더십 워크숍 개최키로
상태바
구강외과학회, 리더십 워크숍 개최키로
  • 신수경 기자
  • 승인 2018.02.0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의 수련제도·전문의 연수교육의 발전적 전략모색’ 주제로…오는 9일 더 케이호텔 거문고A홀서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이사장 김철환 이하 구강외과학회)는 오는 9일 양재동 더 케이호텔 거문고A홀에서 ‘전공의 수련제도와 전문의 연수교육에 관한 향후 발전적 전략모색’이라는 주제로 ‘2018년 리더십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구강외과학회 수련고시위원회 홍성옥 기획이사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시험과 전공의 교육현황’에 대해, 대한치과의사협회 안형준 수련고시이사가 ‘전문의 시험 현황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대한내과학회 엄중식 수련이사가 ‘타 학회의 전공의 승급시스템, 전문의 연수강좌 및 평생교육 운영’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치의학회 황경균 법제이사의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위한 장애평가 기준과 활용’라는 주제의 특별강연도 진행된다.

김철환 이사장은 “최근 전공의들의 근무환경 개선요구와 함께 질 높은 수련 제도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많은 기수련자가 전문의로 배출되는 상황인 만큼 지속적인 연수교육을 고려해야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그는 “수련제도와 연수교육 등 치과계 현안에 대한 많은 분들의 고민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폭넓게 소통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구강외과학회 명훈 수련고시이사는 “이번 워크숍은 교육과 수련이라는 시스템의 새로운 전략을 탐색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의 등록 및 문의는 사무국 유선전화(02-742-2884)나 이메일(kaomfs59@gmail.com)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