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SDA 코스, 개원가 니즈 저격한다
상태바
신흥 SDA 코스, 개원가 니즈 저격한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8.04.0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스위스 EMS 社 예방치과 세미나 개최…치과의사‧치과위생사 맞춤 강연 마련

㈜신흥이 오는 22일부터 서울 양재동 소재의 보아치과에서 ‘SDA Course – 예방치과 Total Solution’ 세미나를 개최한다.

SDA Course란 스위스의 EMS 社에서 진행하는 ‘Swiss Dental Academy Course’의 약자로, ‘예방치과(prophylaxis)’에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신흥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예방치과’에 대한 치과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신흥이 국내 개원가의 새로운 니즈를 맞출 수 있는 새로운 세미나를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예방치과 – Total Solution’ 세미나는 치과의사 세션과 치과위생사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세션에서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업무영역에 맞는 예방치과 관련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왼쪽부터) 치위협 김민정 부회장, 김보경 치과위생사, 박정현 원장

치과의사 세션에서는 보아치과 대표원장인 박정현 원장이 강의에 나서 ‘치주치료에서 예방까지’를 주제로 치주질환을 바로 알 수 있는 임상 지식부터 ▲치주치료 ▲임플란트 주위염 ▲Guided Biofilm Therapy ▲계속구강건강관리 ▲치과경영에 대한 강연이 마련돼 있다.

또한 치주관리에 있어 중요한 부분인 ‘Guided Biofilm Therapy’의 체험과 실습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치과위생사 세션에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김민정 부회장과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치과위생사로 현업 종사 중인 김보경 치과위생사가 연자로 나선다.

치과위생사 세션은 ‘Guided Biofilm Therapy’를 대주제로 치주질환과 구강내 감염관리에서부터 임플란트 유지관리, 치아착색 제거까지 다양한 내용의 예방치과를 다룰 예정이다.

특히 ‘Guided Biofilm Therapy’ 실습뿐만 아니라 스위스 EMS 社의 자동파워조절 스케일러인 AIR-FLOW Master Piezon를 이용한 실습이 마련돼 있어, 임상 치과위생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게 신흥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오는 22일 치과위생사 세션의 강의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16일까지, 동일한 내용의 One-day Course가 매달 1회씩 9회 차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각 회차별 개별 수강이 가능하다.

세미나 등록 등 관련 일정 확인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080-819-2261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