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구강스캐너 Trios 3’ 선보인다
상태바
오스템, ‘구강스캐너 Trios 3’ 선보인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8.05.2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Shape와 판매계약 체결…6월 SIDEX서 런칭 예정

 

판매계약 체결 후 3Shape Rune Fisker 전략총괄 사장과 오스템 엄태관 대표이사(오른쪽)가 계약서를 교환하는 모습.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와 세계 1위 치과용 구강스캐너 공급사인 3Shape이 지난 14일 부산 오렌지타워에서 구강스캐너 Trios 3 및 소프트웨어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오스템 엄태관 대표이사와 3Shape社 Rune Fisker 전략총괄 사장을 비롯해 양 회사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3Shape의 Rune Fisker 전략 총괄 사장은 회사 소개에 나서 “구강스캐너 Trios 3가 출시 되어 보급화 되면서 회사가 크게 성장했다”며 “지난 2000년 한 자리에 머물렀던 판매량이 2017년 크게 증가하가면서 글로벌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한국을 포함한 미국, 스페인 등 7개국 2천여 명의 치과의사 대상 설문조사 결과 향후 3년 이내 56% 이상의 치과의사들이 구강스캐너 구매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면서 “고객인 치과의사의 진료 편의성을 위해 글로벌 선도 기업 오스템과 판매계약을 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Trios3와 오스템 간 연계 가능한 임상 솔루션을 설명했다. Rune Fisker 사장은 인공지능이 적용돼 40초 만에 구강스캔이 가능한 기술, 환자에게 직접 구강스캔 결과 데이터를 설명 및 공유할 수 있는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등의 신기술을 발표키도 했다.

이어 오스템 측도 “3Shape의 구강스캐너와 소프트웨어를 오스템의 임플란트 제품군과 접목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원가이드, 원핏 등 디지털 임플란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며 “오스템에서 출시예정인 체어사이드 밀링 머신 OneMill 4x, 3D Printer와 접목한 디지털 토탈 솔루션도 완성돼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오스템 생산본부와 연구소 투어도 진행됐다. Rune Fisker 전략 총괄 사장과 3Shape의 실무자들은 오스템의 임플란트 가공, 표면처리, 검사 등 주요 핵심 공정과정을 비롯해 3Shape社의 S/W를 이용하여 생산하는 OneGuide System 시설, 홍보관 등을 둘러봤다.

Rune Fisker 전략 총괄 사장은 “크고 작은 세계의 많은 업체들을 다녔지만 오스템처럼 체계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는 곳은 많지 않다”며 “글로벌 1위 덴탈 기업이 될 때 3Shape도 함께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판매계약을 성공적으로 마친 오스템과 3Shape은 올 6월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SIDEX에서 구강스캐너 ‘Trios3’를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진료 분야에서 오스템의 디지털 솔루션을 본격적으로 런칭 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