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치료시간 단축시킨 레진 ‘인기’
상태바
오스템, 치료시간 단축시킨 레진 ‘인기’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8.07.27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치부 직접 수복용 레진 Tetric N Flow BulkFill…상아질과 유사한 투명도
Tetric N Flow BulkFill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지난 6월 출시한 구치부 직접 수복용 레진 Tetric N Flow BulkFill이 기존 레진치료 대비 체어타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개원가로부터 주목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Tetric N Flow BulkFill의 특징은 낮은 점도로 기구를 이용한 특별한 조작없이 와동을 빠르게 채울 수 있으며, 같은 와동을 채울 경우 Tetric N Flow BulkFill은 보통의 점도를 가진 흐름성 레진 대비 절반의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

오스템 관계자는 “Tetric N Flow BulkFill은 한 번에 빠르게 4mm까지 채울 수 있는 것도 진료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특징 중 하나”라며 “기존의 흐름성 레진은 2mm를 채운 후 중합을 해야했다. Tetric N Flow BulkFill은 특허받은 광중합 게시재인 Ivocelin 함유로 4mm까지 한꺼번에 중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특징은 Tetric N Flow BulkFill은 상아질과 유사한 투명도로 인해 심미성이 우수하고, 상아질 재현이 쉽다는 것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기존의 BulkFill 레진은 투명도가 지나치게 높기 때문에 변색을 고려하기 힘들어 상아질을 제대로 재현하는 것이 제한적”이라며 “그렇기 때문에 임상의가 Tetric N Flow BulkFill 사용 시 보다 쉽고 빠르게 구치부 심미수복에 대한 환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짚었다.

아울러 IVA, IVB, IVW의 3가지 쉐이드만으로도 거의 모든 구치부 케이스를 심미적으로 수복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스템 관계자는 “Tetric N Flow BulkFill에 구성된 monomer는 치아 굴절률에 최대한 가깝게 조정됐다”며 “주변 색과 닮아가는 카멜레온 효과가 극대화 된 제품으로 기존의 많은 쉐이드를 갖춰야만 했던 치과의 재고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도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기존에 출시된 1세대 흐름성 BulkFill 레진 제품들의 경우 여러모로 시장의 요구에 부족한 부분들이 있었다"며 "Tetric N Flow BulkFill은 낮은 점도로 빠르게 와동을 채울 수 있어 진료 시간이 크게 단축되고, 상아질과 유사한 투명도로 인해 심미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2세대 흐름성 레진 중에서 최고의 제품"이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오스템(070-4394-5036)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