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엔도보감 출간 기념’ 세미나 진행
상태바
신흥, ‘엔도보감 출간 기념’ 세미나 진행
  • 문혁
  • 승인 2018.09.1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이승준 원장의 엔도, 오늘 끝냅시다’ 세미나 성료
이승준 원장의 '엔도, 오늘 끝냅시다' 세미나가 지난 2일 진행됐다.

(주)신흥이 주최한 ‘엔도보감 출간기념 - 이승준 원장의 엔도, 오늘 끝냅시다’ 세미나가 지난 2일 서울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신흥 관계자는 서울하이안치과 이승준 원장의 엔도 세미나의 경우 올 2월에 열린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와 4월 ‘2018 Damon Symposium’ 세미나에서 호평을 받은 강연으로 이번 세미나에서도 참가 접수가 이른 시일 내에 마감 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 6월 출간된 『엔도보감(출판사: 치과계)』의 저자인 이승준 원장은 책에 설명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이번 세미나에서 가감 없이 공개해 국내 최고의 엔도 권위자의 모습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승준 원장은 세미나에서 근관 치료 법에서 술자가 찾기 힘든 근관 입구를 쉽고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는 팁을 전하고 ▲근관와동형성 ▲근관장 측정 ▲근관확대 및 성형 ▲근관소독 ▲근관충전 등 근관 치료의 핵심정리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이어진 Hands-on 실습 코스에서는 세미나 참석자들이 ‘TFA 모터 & 파일 시스템’을 체험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실습에 이어 이승준 원장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이승준 원장의 엔도세미나는 기본이지만 어려운 엔도를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엔도 임상의라면 꼭 들어야 하는 필수 강연이다”며 “엔도보감에서 글로만 봐왔던 이승준 원장만의 비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돼 매우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흥 관계자는 “연자로 나선 이승준 원장과 세미나에 참석한 수강생들의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강연과 흥미로운 프로그램 구성으로 찾아 뵙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