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치의학 인재양성 위한 첫발”
상태바
“디지털치의학 인재양성 위한 첫발”
  • 문혁 기자
  • 승인 2018.11.0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디지털치의학인재양성원, 3~4일까지 ‘아날로그를 극복하는 도전공식 DIGITAL WORKFLOW’ 세미나 진행

재단법인 부산디지털치의학 인재양성원(대표 김진철 이하 인재양성원)이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부산디지털치의학인재양성원 대강당에서 ‘아날로그를 극복하는 도전공식 DIGITAL WORKFLOW’ 세미나를 개최했다. 

인재양성원 ‘아날로그를 극복하는 도전공식 DIGITAL WORKFLOW’ 세미나

인재양성원 관계자는 “인재양성원은 디지털치의학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기관으로 지난 3월에 부산시와 부산시치과의사회를 비롯한 부산의 치과위생사회, 치과기공사회가 주축이 돼 설립했다”면서 “이번 세미나는 인재양성원의 첫 행사로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치과기공사 120여 명이 참석해 성공리에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의 첫째 날인 3일에는 ‘디지털치의학이란’을 주제로 한 부산대학교 허중보 교수의 강연을 비롯해 ▲디지털치의학 소재의 기본이론 주제 ▲디지털치의학의 과거와 현재의 한계, 미래는? ▲Dental Scanner, CAD, CAM, 3D printer, Digital Surgery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행사의 둘째 날인 4일에는 부산대학교 황재준교수가 연자로 나선 CBCT 원리 및 효율적인 CT촬영방법 및 관리 요령에 관한 강연과 디지털 교정의 장단점과 임상사례를 주제로 한 부산대학교 김성식 교수의 강연이 진행됐다. 

이밖에도 치과기공사와 치과위생사를 위한 강연으로는 부산대학교 치과병원 박치언 기공사의 Dental Scanner 개요 및 실습(3Shape) 강연과 디오 고객지원파트 김원중‧이동빈 대리의  Intra Oral Scanner 개요 및 실습(3Shape)과 고급기능(사전프랩/Scan 복원 /Shade 측정/HD Photo/Post Process)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의 총괄‧기획을 담당한 인재양성원 최강준 사무국장은 “처음 개최된 세미나에 많은 분들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커리큘럼을 개발해 인재양성원이 디지털치의학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DIGITAL WORKFLOW’ 세미나는 총 4회 코스로 기획됐으며 3회와 4회 세미나는 오는 17일과 18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 관련 문의는 인재양성원 사무국 유선전화(051-745-7941~2)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