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DC 2019 성공 위해 전 치계 뭉친다!
상태바
APDC 2019 성공 위해 전 치계 뭉친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8.11.1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DEX‧CDC‧SCIDA, “치협 국제행사에 힘 모으기로 결정”…참여 지부 연석회의서 참여방안 논의

제41차 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총회(이하 APDC) 및 제54차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종합학술대회제16차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온 치과계가 힘을 모은다. 이번 APDC는 내년 5월 8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펼쳐진다.

17년만의 열리는 치과계 국제행사를 위해, 서울지부가 SIDEX의 학술대회를 양보하고 전시회를 전담키로 한 데 이어, 매년 상반기 중에 열렸던 호남권 학술대회인 HODEX와 대전‧충청도권 학술대회인 CDC, 인천지부 학술대회인 SCIDA 측은, 내년도 단독개최가 아닌 치협 주관 행사에 함께 참여키로 결정했다.

이에 치협 측은 빠른 시일내에 APDC 2019 참여하는 지부와 연석회의를 열고, 지부 참여방안과 지부 회원의 단체 등록 방안을 논의키로 했다.

이로써 KDA, SIDEX, CDC, HODEX, SCIDA 등 5개 치과기자재전시회가 SIDEX로 일원화됨에 따라 전시 업체들의 부담을 줄이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치협은 “내년 APDC 2019는 2002년 이후 17년 만에 개최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로서, 32개국 1만2천명의 치과의사 참가가 예상되는 등 역대 최고, 역대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가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발전된 한국 치과계와 치과의료의 위상을 국민과 정부는 물론, 국제적으로 널리 인식시키고 세계 각국의 치과계 발전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 치의학과 치과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