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 ‘러시아 Sinus 코스’ 성공적 진행
상태바
AIC ‘러시아 Sinus 코스’ 성공적 진행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08.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치과의사들에게 실습 위주의 연수 진행

 

오스템(대표이사 최규옥)의 AIC가 지난달 12일부터 16일까지 러시아에서 Sinus 코스 연수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AIC는 지난 6월 인도의 임플란트 베이직 코스 연수회에 이어 본격적으로 해외 현지 연수회를 개최해 나가고 있다.

이번 AIC 러시아 연수회는 조용석 원장(앞선치과병원)의 주도로 Sinus 코스의 이론과 모형에 대한 실습, Live surgery 등이 나흘간 진행됐으며, 하루는 포럼이 진행됐다.

강연에서 조용석 원장은 Sinus lift와graft의 내용 등을 포함해 Sinus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에서부터 심화된 내용까지 체계적이고 알찬 내용의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실제 환자에게 시술하는 Live surgery는 참석한 의사들로부터 비상환 관심을 끌었으며, 오리알, 양머리, 토끼머리 등을 이용해서 실습을 진행하기도 했는데, 이론뿐만 아니라 실전 적용을 위한 훈련이 병행됨으로써 연수 참가자들은 좋은 반응을 보였다.

특히, 이번 연수회에서는 러시아 현지 의사들이 실제 환자의 사례를 가져와서 많은 질문을 했는데, 조용석 원장은 한국에서의 사례를 중심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명쾌하게 함으로써 한국 임플란트의 높은 수준을 보여주기도 했다.

오스템의 러시아법인의 신경문 법인장은 "이번 러시아 연수회는 현지 의사들에게 한국의 높은 임플란트 임상능력을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의미 있는 행사였다“면서 ”추후에도 기회가 되는 대로 현지 연수회를 개최해 현지 의사들의 임상능력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래는 러시아 연수회에 Director로 참가한 조용석 원장과의 일문일답이다.


러시아 현지 연수회를 진행한 소감은?

첫 해외 연수회여서 기대 반 염려 반으로 시작했는데 오스템 러시아법인에서 철저한 준비를 해줘서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 해외에서도 연수회를 시행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는 계기였다.

참석한 러시아 현지 치과의사들의 반응은 어떠했나?

휴가철과 겹쳐서 많은 연수생이 참석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지만, 이번 연수회에 참석한 치과의사들의 반응은 매우 좋았다. 다음에 같은 코스를 다시 연다면 더 많은 연수생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에서 중점을 둔 부분은?

상악동 연수회였기 때문에 상악동에 관한 기본적인 개념과 기초지식 그리고 상악동 거상술과 골이식술을 하는데 필요한 임상 기술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국내의사를 상대로 한 강연과의 차이점은?

러시아어로 통역을 했기 때문에 강의에 별 어려움이 없었지만 맛깔스런 강의를 하기가 어려웠다. 국내에서 강의한 내용을 거의 그대로 강의했는데 현지 치과의사들의 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워 좀 더 세세하게 내용을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AIC 해외 연수회에 대해 할 말은?

향후 여러 나라에서 연수회를 시행할 계획인데 그 동안 국내에서 진행한 AIC 연수회의 경험을 바탕으로 축적된 know-how를 해외로 가져간다면 세계 어느 지역 단체나 개인이 할 수 없었던 가장 수준 높은 연수회를 진행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