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치과의사 35명 'GAO' 방문
상태바
캄보디아 치과의사 35명 'GAO' 방문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1.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청담동 교육센터서 임플란트 식립 등 GAO 교육 진행... DMZ‧전쟁기념관 방문도

캄보디아의 치과의사 35명이 지난 12일 청담동에 위치한 GAO(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 회장 허영구) 교육센터를 방문했다. GAO 교육 코스의 일환으로 진행된 금번 방문은 임플란트 식립과 관련한 전반적인 교육과 함께 디지털 치과 진료를 경험하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임플란트 부문 교육을 담당한 김석용 원장은 임플란트 식립 초기부터 발생 가능한 합병증의 사례를 선보이며 성공적인 임플란트의 식립을 위해서 프로토콜의 준수가 중요함을 강조했으며, Sinus lift와 Sinus bone graft의 사례를 바탕으로 한 교육과 핸즈온이 함께 이루어져 집중도가 높았다.

임플란트 보철의 선택과 인상을 교육한 김종화 원장은 전통적인 인상 테크닉과 함께 Pickcap kit 등을 이용한 핸즈온으로 최신 인상법의 경향과 팁을 소개해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GAO 교육센터 홍보관에서는 구강스캐너 i500과 캐드캠 시스템 등 한국의 앞선 디지털 진료 시스템들이 소개돼 캄보디아 치과의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한편 캄보디아에서 방문한 35명의 치과의사들은 교육 수료 후 DMZ와 전쟁기념관 등을 방문해 한국의 역사에 대해 가슴으로 배우는 시간도 가졌으며, 눈썰매 체험 등을 통해 한국 방문을 즐거운 추억으로 마무리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