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의 28인, 새로운 교정 임상서적 저술
상태바
임상의 28인, 새로운 교정 임상서적 저술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08.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인터내셔날, 『28인의 치과교정 실천치료전략』출시

 

(주)신흥인터내셔날이 서울 치대 정과 출신으로 각 대학의 교수 및 각 분야에서 교정 전문의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임상의 28인이 모여 공동으로 저술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정 임상 서적을 출간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28인의 치과교정 실전치료전략』은 총 다섯 Chapter로 구성돼 있어 치아 교정에 있어서 모든 분야의 실제적 치료전략을 총망라하고 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Chapter는 부정교합 분류에 따른 비발치 증례와 발치 증례의 치료에 관한 것으로 MEAW 기법, 급속상악확대술, 설측기법, 클리어 얼라이너 등을 활용해서 치료한 증례를 다루고 있다.

세 번째 Chapter는 외과적 치료를 병행한 증례로서 양악 전돌, 비대칭, 개방교합, 구순구개열증례를 전방분절 골절제술, 양악수술, 골신장술 등을 병행해 치료한 증례에 관한 연구이며, 네 번째 Chapter는 최근에 성과를 인정 받고 있는 미니임프란트(미니 스크류)를 이용한 치료 증례에 대해 상세히 다루고 있다.

마지막 Chapter는 악관절 이상이 있는 증례에 대해 다루는 등 분야별 실전치료의 모든 증례를 섭렵하고 있다.

『28인의 치과교정 실전치료전략』은 교정에 관심이 있는 치과의사, 학생들에게 다양한 임상 경험을 제공하는 서적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가는 6만원이며, 구입 문의는 신흥인터내셔날(02-6366-202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