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치전원, 김현철 신임 원장 취임
상태바
부산대 치전원, 김현철 신임 원장 취임
  • 문혁 기자
  • 승인 2019.03.1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이‧취임식 진행…“향후 백 년 이끌 기반 조성하겠다”
지난 7일 부산대학교치과병원 대강당에서 치의학전문대학원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이하 치전원)이 지난 7일 부산대학교치과병원 대강당에서 치의학전문대학원장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이날 제8대 치전원장으로 취임한 김현철 교수는 취임사에서 “1979년 설립 이래 학교의 선배 교수를 비롯한 동문 가족들이 이뤄 놓은 우수한 교육‧연구 환경을 더욱 발전시키겠다”며 “국제화와 특성화 학교로 발돋움해 향후 100년을 이어갈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제7대 치전원장 임기를 마친 조봉혜 원장은 “학교 정책 방향에 적극 지지하고 성원해주신 동료 교수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모교와 함께하는 동창회라는 슬로건으로 동문회를 이끄는 김기원 동문회장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치전원 관계자에 따르면 조봉혜 원장은 임기 동안 ‘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치주질환신호네트워크연구센터 등 대형 연구국책사업 유치 및 학내 연구소통폐합사업 등 연구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또한 첨단디지털 치의학교육을 전향적으로 시도해 가상치의학실습실 구축 등을 완성하는 성과를 이뤘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 
  
한편 치전원은 개교 40주년을 맞이해 교육연구 환경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임상교육연구동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부산대학교치과대학발전재단(이사장 조봉혜)과 (재)부산대학교발전기금에서 기금모금사업을 진행 중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