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A.T.C Basic & Live Surgery 연수회’ 성료
상태바
신흥 ‘A.T.C Basic & Live Surgery 연수회’ 성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4.0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상윤 디렉터 중심의 고품질 강의와 실습에 연수생 만족도 ‘으뜸’... 임상능력 Level-up!

신흥이 주최하는 ‘신흥 A.T.C Basic & Live Surgery 연수회’가 지난해 12월부터 3월까지 서울신흥연수센터와 용인 신흥양지연수원 등에서 약 4달간 총 10회를 진행하며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A.T.C 임플란트 연수회의 Director 아크로치과 오상윤 원장을 중심으로 플란트서울치과 현동근 원장, 같은생각치과 정보윤 원장, 세종탑치과 송일석 원장, 서울좋은치과 전상현 원장, 우리샘치과 송종태 원장 등이 패컬티로 참여해 임플란트 임상 경험이 부족한 취업의와 예비 개원의를 대상으로 실제 임상에서 주의해야 할 핵심 내용과 노하우를 전달했다.

연수회는 많은 임플란트 임상가의 굳건한 지지를 얻고 있는 오상윤 원장의 임플란트 수술 노하우 강의와 Surgical Approach에 따른 다양한 케이스와 형태의 임플란트 식립 실습과 진단 및 평가, 팬텀헤드(마네킹)을 이용한 수술 테크닉 실습, 그리고 Live Surgery와 특별 강의 등으로 주를 이뤘다. 1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A.T.C 임플란트 연수회답게 임플란트의 기본 개념과 실제를 단단히 다지는 시간이었다는 평이다.

특히 연수회에 참여한 모든 연수생들이 참여하는 Live Surgery 시간이 큰 호응을 얻었다. A.T.C Basic & Live Surgery 연수회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 Live Surgery에서는 연수생들이 직접 팀을 이뤄 치료계획을 세우고 패컬티의 지도 아래 수술을 진행했다. Live Surgery 준비를 통해 연수생들은 서로의 증례 발표를 준비하고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임플란트 케이스 해결 능력이 높아졌다는 후문이다.

또한 서울대치의학대학원 치주과 구기태 교수의 특별 강의도 진행됐다. ‘Resolution of peri-implantitis using various methods’를 주제로 진행된 강의는 Full Mouth Implant 보철에 대해 다루었으며 Peri-implantitis Hands-on 실습도 진행되는 등 풍성한 내용으로 연수생들의 만족을 이끌어 냈다.

연수회에 참여한 한 연수생은 “오랜 시간 동안 A.T.C 임플란트 연수회를 이끌어오신 오상윤 원장님을 비롯한 모든 선생님들의 명성에 걸 맞는 훌륭한 연수회였다”면서 “임플란트 기초부터 수술에 대한 계획, 식립 방법까지 유익한 임플란트 임상지식을 많이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흥의 세미나 관련 등록 및 문의는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가능하며, 임플란트 관련 제품 문의는 080-819-2261로 하면 된다.

Live Surgery 실습 장면
팬텀헤드 실습 장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