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곡 근관성형도 파일 하나로 해결"
상태바
"만곡 근관성형도 파일 하나로 해결"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4.1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연성 증가시킨 오스템 핸드파일 'C-PILOT' 인기... 특수사이즈 제공으로 구치부도 접근 용이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판매중인 핸드파일 C-PILOT이 뛰어난 유연성으로 임상의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C-PILOT의 가장 큰 특징은 굽힘 강도가 매우 높다는 것이다. C-PILOT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파일에 특수 열처리를 가해 기존 핸드파일 대비 유연성을 크게 증가시켰기 때문이다. 기존 핸드파일들의 경우 보통 석회화된 근관이나 만곡이 심한 근관의 경우 핸드파일이 근첨부까지 도달하지 못했다.

특히 Ledge가 형성되거나 파일이 구부러져 치료를 제대로 마무리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았다. 결국 2~3차례 이상 파일을 바꿔가며 Glide path 작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했다. 반면 C-PILOT은 기존 핸드파일들 대비 매우 유연하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Rotary prep 전 근첨부까지 부드럽고 손쉬운 Glide Path가 가능하다.

C-PILOT은 특수 사이즈를 제공한다는 것도 특징이다. C-PILOT은 기존 핸드파일 제품들에 포함되지 않는 ISO 12.5사이즈와 19mm 파일을 제공한다. ISO 12.5 사이즈는 ISO 10 사이즈 사용 후 ISO 15 사이즈 파일의 진입이 용이하지 않은 경우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핸드파일들의 경우 21mm나 25mm의 파일만 제공해 근관성형 시 어려움이 많았다. 하지만 C-PILOT은 임상의들이 근관성형 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악간이 좁은 구치부에도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C-PILOT은 천공을 방지해주기도 한다. CC+ 핸들과 날없는 PILOT Tip을 채택해 파일이 안전하게 근관을 따라 들어가기 때문이다. 아울러 파일은 개별 멸균 포장으로 별도 소독과정이 필요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C-PILOT은 기존 핸드파일들에 비해 매우 유연하기 때문에 만곡이 심한 근관 성형도 손쉽게 가능하다"며 "특히 기존 제품들에는 포함되지 않는 특수한 사이즈까지 제공해 핸드파일을 선호하는 임상의들로부터 인기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오스템(070-4394-5351)으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