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계 4개 업체 '우수 국산 의료기기 선정'
상태바
치계 4개 업체 '우수 국산 의료기기 선정'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6.09.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유닛체어 등 제11차 AHWP 및 의료기기 전시회서 소개

 

(주)신흥(대표이사 이용익)의 유니트체어 등 치계 4개 업체의 제품이 우수한 의료기기로 선정, 아시아 주요 국가 정부 관계자 및 산업계 관계자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되는 제11차 의료기기 아시아 조화회의 및 우수 국산 의료기기 전시회'에 '우수 국산 의료기기'로 선정돼 전시되게 된 것이다.

의료기기아시아조화회의(AHWP, Asian Harmonization Working Party)는 아시아 지역에서의 의료기기 관리제도가 국제적으로 조화가 될 수 있도록 권고 및 연구하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및 의료기기국제조화회의(GHTF, Global Harmonization Task Force)와 공통 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아시아 12개 정부관계자와 산업계가 공통 참여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의료기기 관리제도 분야에 있어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국제행사로써 의료기기의 적합성 평가절차, 기술문서, 위험관리, 의약품과 의료기기 복합제품의 기술 동향 등에 관한 워크샾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아시아 지역 이외에도 미국, 일본, 호주, 캐나다 및 유럽 등 총 17개국 160여 명이 참석하는 한편, 미국식품의약품안전청(FDA), 세계보건기구(WHO)의 관계자 등 총 16명의 의료기기 전문가가 워크숍의 강연자로 참여 실질적인 의료기기 관리제도의 국제조화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우수국산의료기기전시회에는 치계 4개 업체 의료기기를 포함 총 40개 의료기기가 전시돼 국산 의료기기의 수출 진작 및 내수 증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 출품되는 치계 업체 제품은 ▲신흥의 유니트체어와 ▲세진테크(대표이사 유화정)의 치과용 핸드피스 멸균기「덴티스타」 ▲㈜솔고바이오메디칼(대표이사 김서곤)의 임플란트(orthopaedic) ▲대승메디칼산업사(대표이사 문승수)의 치열교정장치 (Orthodontic Brackets)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